반응형

유무선 공유기가 하나 생겼습니다. 바로 공유기 명가 ipTIME의 N6이라는 제품입니다. 

자 우선 매우 저렴합니다. 1만원대의 2포트 유무선 공유기입니다!! 크기도 아담하네요. 그냥 일반적인 스마트폰 사이즈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아니 그거보다 더 작은 예전에 사용하던 플로피디스크(...) 사이즈입니다! 정말 작아요.




3세대 큐빅 디자인을 적용했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여태 사용했던 공유기 중에서는 LED도 그렇고 가장 예뻐보입니다. 색상도 화이트라 깔끔하구요. 생각해보니 저는 여태 검정색 공유기를 구매를 한 적이 없네요.. 컴퓨터 부품은 키보드만 제외하고 (얼마전까지 키보드도 검정색... 현재 키보드 키캡도 검정색으로 변경예정... 결론 : 검정덕후) 다 검정색인데 공유기는 이상하게 흰색만 구매를 하네요.



박스의 외관입니다. 정말 아기자기하게 생기지 않았나요? 그런데 이녀석 성능은 빵빵합니다. 성능은 조금 있다가 보기로하고 상자의 옆면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802.11n 이라고 시원시원하게 적혀있습니다.  이게 무선에서 300Mbps 속도와 2.4GHz/5GHz 주파수의 규격을 지원한다는 뜻이에요.


N6은  2016년 7월에 출시된 신제품입니다. 우선 신제품이라 하면 좋은거에요 그쵸? 공유기로 유명한 ipTIME이기 때문에 이번에 어떤 기능들을 추가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우선 구성품을 보면 제품보증서, LAN선, 9V 전원어댑터, 유무선 인터넷 연결 사용 메뉴얼로 구성이 되어있네요. 딱히 뭐 특별한 것은 없고 일반 유무선 공유기와 같습니다. 제품의 스펙을 보도록 할게요.



ipTIME N6은 광인터넷 100Mbps 속도를 완벽하게 지원을 해줍니다.

2개의 5dBi의 안테나가 무선 환경에서 2.4GHz 300Mbps까지 지원이 됩니다. 원래 와이파이 신호가 약해지던 구역에 가도 안정된 와이파이 환경을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 

N6은 5.0dBi의 안테나 2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신호 회절과 투가가 2.4에 비해 조금 낮은 대신에 신호 출력이 훨씬 더 강합니다. 즉, 속도와 범위가 넓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가바이트랜과802.11ac기술은 지원하지 않지만 100Mbps의 유선속도와 300Mbps의 무선 속도면 집에서 사용하기에는 차고 넘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절대적인 메리트는 가격이죠. 이정도 성능을 탑재 했는데 배송비를 포함해도 가격이 2만원이 안됩니다. 엄청나게 싸고 좋은거에요! 대형마트에서 파는 공유기들은 이거보다 더 비싸요. 그렇다고 이것보다 성능이 절대적으로 좋다고 말하기도 어려울 것 같네요. 




하우징을 보면 네모네모 둥글둥글한게 참 귀엽게 생겼고 공유기가 애긔애긔해서 면적도 얼마 차지하지 않아서 참 마음에 들어요. 공유기 크고 포트가 많아봐야 전 PC 1대에만 연결을 하니까요... LED부분에는 2개의 LAN, WAN, 무선, 전원의 상태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케이스 안쪽에 숨겨져있는 오렌지색의 LED가 은은하게 빛이나서 너무 반짝이지도 않고 예쁘게 보이네요. 원래 사용하던 공유기는 파란색 LED가 너무 반짝거려서 정신없어서 테이프로 다 막아놨어요 ㅎㅎ..  아.. 색상 너무 좋아요.. 밝지도 않고 어둡지도 않고..!!



상단과 하단부에 통풍구를 뚫어놨고 하단부에 완전 밀착을 방지하기 위해 약간의 유격을 만들어냈습니다. 아무래도 유무선 공유기를 사용하면 무선 접속을 하는 경우가 많기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 발열 부분에도 신경쓴 모습입니다.




뒤에 포트를 보면  WAN 포트 1개 LAN 포트2개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LAN포트가 2개로 조금 적게 느껴질 수 있는데 대부분 컴퓨터 하나에 연결하고 와이파이용으로 사용하시잖아요?

대부분 LAN을 더 연결하려면 공유기가 아니라 허브를 사용하죠 :-) 일반적인 상황이라고 하면 충분히 합리적인 포트 갯수라고 생각됩니다. 




핸드폰으로 와이파이를 연결을 해보았습니다. 측정을 한 곳은 공유기가 있는 곳에서 문을 두개 닫은 작은방입니다. 신호가 끊기거나 약해질줄 알았는데 안끊기네요..? 그래서 와이파이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깔끔하게 잘 나오네요. 문 두개를 닫고 측정을 한 속도가 저정도라니... 아! 왜 300Mbps인데 100Mbps도 안나오냐고 궁금해하실 수 있는데 그 이유는 핸드폰이 30Mbps까지만 지원을 하기 때문이에요! 절대로 공유기에 문제가 있어서 그런 것이 아니랍니다~~ 


저렴하지만 성능좋은 유무선 공유기를 원해? ipTIME N6은 어때?


저는 공유기를 여러 제품을 사용해봤고 여러 곳에서도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제가 쓰던 공유기는 이정도 성능이면 3~4만원정도였었는데 시간이 지나서인지 아니면 ipTIME이 작정을 하고 내논 것인지 엄청 저렴한 가격에 참 좋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제품을 지원받아서 작성을 하는 글이지만 한번 써보시면 무조건 좋다고만 말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 좋은 제품이어서 좋다고 하는 거에요. 


1인 가구가 늘어나고 있는 시점이기도 하고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1~2대의 PC와 스마트폰의 Wifi만 생각해서 유무선 공유기를 찾는다면 ipTIME N6을 구매하는 선택의 메리트는 충분히 있다고 봅니다. 이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최고의 선택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가성비를 볼 때 상당히 매력적인 선택이라고 봐요! 



이 사용기는 이에프엠네트웍스와(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