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11일 업데이트 이후에 디스크 이용율이 100%까지 치솟는 문제가 가끔씩 생기고는 했습니다.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윈도우10 디스크 이용율 100% 해결하기



이렇게 디스크 사용이 100%까지 치솟아 버리는 상황이 가끔 발생을 해서 빡쳤었는데

(여러분들도 그러시죠?) 해결을 해보도록 합시다.


해결방법은 생각보다 엄청 간단합니다.

프로세스에 SYSTEM이 디스크 이용율을 잡아먹고 리소스 모니터를 보면 WPR 관련 기능이 디스크를 엄청 쓰고 있어서 발생한 일입니다.

서비스 중에 Connected User Experiences and Telemetry를 사용안함으로 해두시면 해결됩니다.


서비스 설명 - Connected User Experiences and Telemetry

- 연결된 사용자 환경 및 원격 분석 서비스는 응용 프로그램 내 및 연결된 사용자 환경을 지원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또한 이 서비스는 [피드백 및 진단] 아래에서 진단 및 사용 개인 정보 옵션을 사용하도록 설정한 경우 진단 및 사용 정보(Windows 플랫폼의 환경과 품질을 개선하는 데 사용됨)의 이벤트 기반 수집 및 전송을 관리합니다.

(그냥 이벤트 수집하고 전송하는 서비스입니다. 필요없어요.)





해결방법


1. Win키 + R을 눌러서 실행창을 띄운다.

2. services.msc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른다.



3. 서비스 열기를 누른다.



4. 서비스 창에서 위의 항목을 찾는다.

 - 찾아야 할 항목 : Connected User Experiences and Telemetry


5. 항목을 찾았다면 우클릭 -> 속성을 눌러준다.



6. 시작유형을 자동->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준다. 그리고 현재 서비스가 동작중이므로 중지를 눌러서 작동을 멈춰준다.


이렇게 하게 되면 Connected User Experiences and Telemetry서비스가 작동을 안하게 되어서 디스크 사용율이 더이상 100%까지 올라가지 않습니다. 


이것도 저것도 다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첨부파일 받으셔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주세요. ㅋㅋㅋ 

service_disable_w8w10.zip



따봉버튼 한번씩 눌러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