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크롬에서 다운로드를 진행하면 현재 계정에 설정되어 있는 [다운로드 폴더]로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다운로드 폴더가 대부분 OS가 설치가 되어있는 C드라이브에 위치를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C드라이브에 용량을 많이 할당하지 않은 경우에는 다운로드가 신경이 쓰이는 작업일 것이고, 심하다면 용량 부족으로 다운로드 도중에 취소가 되는 불상사가 생기기도 하죠...

(검은사막 용량 생각 안하고 받다가 중간에서 취소된건 안비밀...)

  뭐 비밀이 아닌 저 일을 당하고 나서 너무 짜증이 나서 바로 하드를 하나 주문하고... 다운로드 경로도 변경을 했습니다. 그래서 저처럼 이렇게 짜증나는 일을 당하지 않도록 여러분들께 간단하지만 모르는 분들이 많은 다운로드 경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다운로드 폴더의 기본 설정 


 대부분의 경로는 User → 계정명 → 다운로드 에 다운로드 파일이 위치를 하게 됩니다. 바로 이 곳에 말이죠.

저렇게 빨갛게 두 곳으로 테두리를 표시했지만 사실 저 두 폴더는 같은 폴더입니다. 



▶ 크롬에서의 다운로드 폴더 변경


 뭐 기본 다운로드 폴더의 위치가 중요한게 아니라 우리는 크롬에서 변경을 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크롬 우측 상단에 [더보기] → [설정] 으로 진입을 해줍니다.



▶ 설정 → [고급] 까지 쭉쭉 스크롤!


 설정창에 진입해서 쭉쭉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맨 아래에 [고급] 버튼이 보이는데 눌러줍니다.



▶ 중간에 위치한 [다운로드] 그룹에서 [변경] 클릭!


 우선 다운로드 폴더를 바꾸려면 아래 그림에서 1번 [변경]버튼을 눌러줘서 원하는 풀더를 선택하면 됩니다. 자, 그리고 2번에 있는 저 On/Off 바를 통해 수동으로 파일의 위치를 지정해 주면서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익스플로러 사용시절에 항상 다운로드를 할 때 어디에 저장을 할 것이냐라고 물었었던 그 기능입니다.



▶ 폴더 변경 완료

 

 변경으로 폴더를 선택해주면 이와같이 폴더가 원하는 지정 폴더로 변경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 이렇게 해서 크롬 다운로드 파일, 폴더 경로 변경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