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노트가 출시가 된지도 많은 시간이 지났네요. 꾸준히 펌웨어를 업데이트를 해주고 있지만 아직까지 노트는 안드로이드 N을 사용하고 있죠. 곧, 안드로이드 8.0이 업데이트 될 것이라는 소문만 가득했지 실제로 본 적은 없었는데 이번에 노트8에 8.0(이하 오레오)가 입혀진 사진이 유출이 되었네요. 확인해보시죠!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갤럭시노트8 업데이트?



 갤럭시노트8 오레오 펌웨어 유출이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8.0는 해외 베타 펌웨어로 삼성전자읙 공식적인 릴리즈 버전은 아닙니다. 삼성전자는 15일에 베타 버전을 종료하고 1월말에 정식 버전을 배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레오 업데이트는 엑시노스 변종에 배포중이며, 안드로이드 보안 패치와 삼성 익스프리언스 9.0이 포함이 되어있다고 합니다.



 기사 내용으로 접한 개선사항을 보면 키보드 업데이트가 추가되었고, Picture in picture 지원, 자동완성 API 지원, 엣지 라이트닝 옵션, 블루투스 고움질 코덱 지원, 컬러 미디어 알림 등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가 된다고 합니다.


▶ Picture in picture (PIP) 이란?

 - 안드로이드 PIP 기능 알아보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정식 버전이 릴리즈가 된다고 해도 사용자들은 섣불리 업데이트를 하기 보다는 어느정도 기간적 여유를 두고 업데이트를 진행을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현재는 노트8을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유저이지만 아이폰을 사용할 때 iOS 업데이트에 너무 많이 당해서 업데이트가 뜨면 버그들이 어느정도 해결이 되고 난 뒤에 업데이트를 하는 습관이 생겼다죠.

 위에서 말씀드렸듯 1월 말이니 이제 삼성전자 측으로부터 곧 배포가 이루어질 것 같네요.


정식 배포가 시작 되면 다시 한 번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8.0

#갤럭시노트8오레오

#안드로이드오레오업데이트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