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게임을 할 때, 특히 배틀그라운드가 인기가 많아지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하고 있는 디스코드에 대한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사실 저도 장비를 바꾸거나 하면 항상 같이 게임을 하는 친구들에게 이상이 없는지 테스트를 해달라고 부탁을 하는 편이에요. 나는 마이크에 이상이 없이 잘 들리는데 친구들은 인게임에서도 스테레오믹스가켜져있는 것 같은 소리가 들린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디스코드 마이크가 안될 때 어떻게 해결을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설정이나 확인 방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쉽게 확인하고 설정을 하실 수 있어요.



 자, 우선 마이크 모양이 닫혀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뭐 이건 제일 간단한거죠? 그런데 가끔 전화받는다고 꺼놓고 혼자 계속 말하면서 게임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ㅎㅎ.. 



 그 다음은 PC의 [ 녹음 장치 ]에서 확인을 해보도록 할게요. 생각보다 이 부분에서 설정이 잘못 잡혀서 그런 경우가 많이 있더라구요. 특히 장비를 바꿨을 때 많이 발생합니다.



 마이크나 헤드셋을 꽂으셨다면 녹음 장치에 [ 기본 장치 ]로 잡힌 친구들이 보이실텐데 만약 여기에 마이크가 여러개가 있다면 여기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마이크를 기본 장치로 설정을 해주셔야 해요.


해당 장치에서 [ 우클릭 → 기본 장치로 설정 ] 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는 디스코드상에서 디바이스를 잘못 인식했을 경우에요. 디스코드에서 [ 설정 ]에 들어가보면[ Voice&Video ] 탭이 있는데 여기서 녹음 장치가 Default로 되어있을텐데, 이걸 아까 두번째에서 설정한 장치로 변경을 해주세요. 그래도 안되면 다시 Default로 변경을 해주시면 거의 99%는 해결이 됩니다. 



이건 번외!

저 방법으로 다 안된다? 그럼 여러분의 마이크를 의심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이런식으로 해주시면 쉽게 디스코드 마이크가 안되는 현상을 고칠 수 있어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