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언리얼 엔진 5란?

언리얼 엔진 5 정식 출시
언리얼 엔진 5 정식 출시

 언리얼 엔진 4 출시 이후 8년 만에 출시된 새로운 버전입니다. 무료화 선언 이후로는 7년 만에 공개되는 새로운 버전입니다. 2021년 5월에 얼리 액세스 버전과 프리뷰 버전을 공개했고, 2022년 4월에 정식 출시를 한 것입니다.

 언리얼 엔진 5는 높은 자유도와 유연성을 바탕으로 누구나 차세대 리얼타임 3D 콘텐츠와 다양한 경험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퀄리티가 많이 향상됐고, 더 넓은 월드를 구현할 수 있으며 차세대 애니메이션과 모델링 등을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정식 출시 전부터 자신감 있게 소개 했던 나나이트와 루멘이 이번 언리얼 엔진 5의 가장 큰 강점 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목차

    출시일

     2021년 5월 얼리 엑세스를 시작으로 2022년 4월 6일에 정식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언리얼 엔진 5 사양

    권장 하드웨어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운영 체제 Windows 10 64비트
    프로세서 쿼드코어 인텔 또는 AMD, 2.5GHz 이상
    메모리 8GB 램
    비디오 카드/DirectX 버전 DirectX 11 또는 DirectX 12 호환 그래픽 카드

     정식 출시가 되기 전부터 여러 차례 소개된 기능이 있는데 나나이트와 루멘이라는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들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필요 사양이 조금 더 높아집니다.

     

     언리얼 엔징 5 나나이트와 루멘을 활용하기 위한 사양은  NVIDIA GTX 1080, AMD VEGA 64 이상에 준하는 사양을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GPU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언리얼 엔진 5 엔진과 에디터를 실행하기 위한 최소 사양 요건입니다.

     

    운영 체제 Windows 7
    DirectX 런타임 DirectX 최종 사용자 런타임(2010년 6월)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다운로드는 에픽게임즈를 통해서 무료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공식) 언리얼 엔진 다운

     

    1. 에픽게임즈 런처 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2. 에픽게임즈 계정이 없다면 계정을 생성합니다.
    3. 에픽게임즈 런처에 로그인합니다.
    4. 언리얼 엔진을 설치합니다.

    언리얼 엔진 5 Q&A

    Q. 언리얼 엔진 5로 개발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점은 언제일까?

    A. 출시 후 1년이 지난 2023년쯤 되면 언리얼 엔진 5 게임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Q. 포팅을 걱정하는 개발자가 많은데 이와 관련해서 포팅 노하우가 공개될까요?

    A. 포팅에 관련된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내부적으로 커스텀을 해야 하는 부분은 가이드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Q. 언리얼 엔진 5의 대중화는 언제쯤일까?
    A. 차세대 콘솔을 완벽히 지원하니, 콘솔 개발자들 사이에서 언리얼 엔진 5 대중화는 바로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PC용 게임 개발에선 나나이트, 루멘을 사용한 고퀄리티 그래픽 관련 기능을 옵션으로 제공할 것 같습니다. 다른 부분은 아직 시간이 좀 필요해 보입니다.

    마치며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서 2022년 4월 14일 오후 2시에 <언리얼 엔진 5 출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전문가들과 함께 주요 기능 및 마이그레이션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