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화재의 식단이죠.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단. MBC 지방의 누명을 통해 알려졌고 많은 분들이 멘붕에 빠짐과 동시에 하고 계신 걸로 알고 있어요! ㅋㅋ 


자 뭐 많은 분들이 어떤 것인이 알고 오셨을 것이기 때문에 식단과 어떤 음식들을 먹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단 A to Z !!


자 우선 지방을 나눠보도록 할까요? 

포화지방, 불포화지방, 트랜스지방으로 나눌 수 있겠네요. 그렇다면 우리가 알고있는 상식에서 포화지방은 나쁘다? 아닙니다 포화지방은 심장혈관질환, 뇌혈관질환, 사망, 뇌졸중, 2형당뇨 등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거! 피자, 햄버거, 치킨 등 가공된 지방을 드시라는게 아닙니다. 


가공하지 않은 포화지방의 섭취가 포인트입니다. 트랜스 지방은 절대적으로 피해야해요.


바로 식단으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식단의 영양소 비율은 아래와 같이 구성이 되어야 합니다. 탄수화물이 아예 없는 음식은 없어요. 어느정도 탄수화물은 있는데 그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양을 매우 적게 제한하라는 것이 이 식단의 목적입니다.


정리를 해보도록 할게요.

1. 버터는 한끼에 10g 즉, 손가락 두개만한 크기를 섭취

2. 고기와 달걀, 치즈를 주식으로

3. 식물성 버터인 마가린은 트랜스 지방이 많기 때문에 섭취 금지

4. 양념된 고기는 당분이 많기 때문에 섭취 금지



XTM의 절대남자라는 프로그램에서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단이 나온적이 있었는데 그걸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이대로 따라하셔도 무방하겠으나 조금더 효과를 보시려면 탄수화물 섭취는 조금 더 줄여주셔도 좋을 것 같네요.



다음으로는 추천하는 음식들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 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 양고기, 오리고기, 막창, 달걀, 고등어, 연어, 꽁치, 정어, 참치, 어패류, 미꾸라지, 낙지, 오징어, 문어



▶ 아보카도, 호두, 잣, 마카다미아, 피칸, 아마씨, 카카오, 브로콜리, 시금치, 근대, 파프리카, 호박, 가지, 김치, 된장, 청국장, 낫토



▶ 버터, 치즈, 크림치즈, 샤워크림, 생크림, 올리브유, 코코넛유, 팜유, 들기름



한국에서는 제대로 된 섭치가능 / 불가능 음식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구글링을 통해서 자료를 하나 찾아왔습니다. 잘 정리가 되어있네요. 영어를 잘 알지 못해도 읽을 수 있으면 다 알 수 있는 음식들이네요 ^-^



여기에 하나의 팁을 더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것까지 잘 지켜주신다면 정말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1. 하루에 세끼를 먹는 것이 아니라 배가 고플 때 먹는다.

2. 탄수화물은 물론 당분이 들어있는 모든 음식, 과일, 조미료는 절대 금지한다.

3. 뿌리채소는 피하고 잎채소를 섭취한다.
4. 물은 하루에 1L ~ 1.5L 이상 꼭 마시도록 한다.



다들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통해 꼭 원하는 목표 이루시길 바랍니다. 물론 저도...(시무룩)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