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드디어 만들었습니다. ambilight !!!

우연히 동영상을 보게 된 것이 계기가 되어서 만들어야지 만들어야지라고 생각만 했는데

주문한 네오픽셀이 도착을해서 제작을 해봤습니다. 





ambilight는 아래 동영상처럼 영상 효과 기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필립스에서 처음 만들었어요 :-)

원래는 TV에 적용되는 기술인데 아두이노와 PC의 통신을 통해서 PC에서도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류승룡 기모찌를 외치는 겐지의 모습이 ambilight와 함께하니 더 멋져보이네요. 



제가 제작한 ambilight에는 WS2812b 90발이 들어가있고 power supply는 5V 7A짜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WS2812b 한발당 최대 소모 전류가 60mA이기 때문에 7A를 사용하면 90발을 버티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우선 너무너무 예쁘고 확실히 몰입도가 더 생깁니다. 특히 액션이나 전쟁씬에서 더 진가를 발휘하네요. 

불을 꺼놓고 영화를 보는 경우가 많은데 눈이 나빠지는 상황을 ambilight가 막아준다는 소리도 있네요 :-)


제작을 하는 방법은 따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