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한창 비트코인이 핫하죠. 비트코인을 채굴하려고 불쌍한 우리 그래픽 카드들이 혹사를 당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쪽에 관심이 없으신 분들이 중고 그래픽 카드를 구매하시다가 이러한 제품에 걸리면 돈도 버리고 그래픽 카드도 그냥 버려야 하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자, 이제부터 불쌍한 그래픽 카드를 가려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 VGA 로동자 에디션을 찾아내자!



채굴에 사용되고 버려지는 불쌍한 로동자 그래픽카드들은 아래와 같은 특징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잘 보시고 이러한 그래픽 카드들은 구매를 하지 마세요. 

솔직히 요즘에는 그냥 중고 제품은 안사는게 정신건강에 좋다고 보여집니다. 양심이 없는 사람들이 너무 너무 많아요.


1. 그래픽 카드의 다량 매각


 채굴에 사용이 된 그래픽 카드들은 수명이 이미 바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컴퓨터 부품중에 수명이 가장 짧은 그래픽카드를 24시간 내내 엄청나게 혹사 시켰으니 얘들이 멀쩡할리가 없죠. 채굴을 하는 사람들은 채굴 성능의 향상을 위해 그래픽 카드를 다량으로 구매를 합니다. 그렇다면 쓰고 버려지는 이 그래픽 카드를 팔 때도 다량으로 판매를 하겠죠? 잘 보시면 한 판매자가 2개 ~ 몇백개까지 판매를 하는 경우를 심심치 않게 보실 수 있습니다.



2. 양심 없는 가격에 붙은 미개봉 프리미엄

 

위 사진은 이미 성지가 되어버린 글입니다. 글쓴분이 채굴업자들을 비꼰 글입니다. 실제로 채굴업자들이 그래픽 카드를 판매할 때 미개봉이라고 써놓고 절대로 그래픽 카드의 사진을 올리지 않습니다. 저렇게 썸네일이나 다량의 제품이 박스에 담겨있는 사진을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양심이 없는거죠. 물론 가격을 정하는건 판매자 맘이지만 저렇게 혹사시킨 그래픽 카드를 미개봉 신제품이라뇨... 


3. 특정 그래픽 카드 제품군



 AMD 그래픽 카드 (RX560, RX570, RX480)와 지포스 그래픽 카드 (GTX 1060, GTX 1070, GTX 1080Ti)를 주로 채굴에 사용하였습니다.  

 원래 지포스 계열은 AMD에 비해 성능이 낮게 나와서 잘 사용하지 않았는데 AMD 그래픽카드 물량이 터져버린 바람에 1060이상의 그래픽 카드도 같이 터져버리는 현상이 나왔죠. 이러한 경우 때문에 일반 소비자들이 그래픽 카드를 사지 못하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4. 결론

 아까 도입부에서 말씀을 드렸듯 굳이 중고 그래픽카드를 사야겠다면 신제품을 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량이 이미 다 터져버려서 가격 차이가 없고 재수없게 채굴용 그래픽 카드가 걸려서 열받는 경우를 없애 버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채굴을 혹시나 생각하고 계신 분들은 그냥 하지 마세요. 장담하는데 컴퓨터가 먼저 망가지고 전기세 감당 안됩니다 =) 채굴업자들이 사용하는 전기는 대부분 산업용 전기입니다. 괜히 어설프게 도전했다가 컴퓨터도 다 망가뜨리고 전기세까지 폭탄맞는 일 없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