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가 아이폰을 사용하기 시작한지 어연 2년 6개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기 전에는 계속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아이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알게 된 팁들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제가 안드로이드를 쓰면서 가장 편했던 점들이 안드로이드는 홈버튼을 눌러서 구동중인 어플들을 한번에 정리하여 메모리까지 한번에 정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조금 더 세부적인 방법들이 많이 있었죠)

 그런데 처음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니 분명이 폰이 느려진 것 같은데 도대체 어떻게 메모리를 정리해야 하는지 몰라서 이리저리 검색을 했었던 기억이 있네요. 

 이제부터 엄청나게 쉬운 방법으로 아이폰 메모리를 정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엄청나게 쉬운 아이폰 메모리 정리 방법 !


메모리 정리 방법


1. 잠금화면을 풀고 홈화면 상태로 둔다.

 - 지금 제 폰 상태를 보면 어플들이 많이 켜져 있는 상태죠? 그만큼 메모리도 많이 사용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2. 전원버튼을 눌러서 "밀어서 전원 끄기"가 나오도록 한다.

 - 이 상태에서 전원을 끄시지 마시고 다음 단계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3. 홈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는다. 

 - 홈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폰이 종료되지 않고 다시 바탕화면으로 빠져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메모리 정리를 한다고 해서 켜져있던 앱들이 모두 다 꺼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메모리가 정리가 되죠 !! 


메모리 정리를 해도 아이폰 최적화가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엄청난 체감을 느끼긴 어렵습니다. 그래도 실제 메모리 점유율을 보면 상당히 많이 메모리가 확보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 이렇게 말이죠.



유저분들이 직접 체감을 하긴 어렵지만 디바이스는 메모리 정리를 하면 체감을 할 수 있답니다. 사용자가 못느끼는 부분에서 조금씩 속도 이슈에 있어서 이점을 챙기고 있으니 주기적으로 정리를 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