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톡을 통해 상대방으로부터 메세지를 받지 않는 방법이 있습니다. 꼭 싫은 사람이 아니더라도 나는 모르는 사람인데 톡을 보낸다거나 스팸처럼 단체 톡방에 초대가 되어서 톡이 날라온다면 이러한 경우에도 차단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죠. (대부분은 전자겠지만요...)

 카카오톡에서 친구 목록에서 그 사람이 안보이게 하는 방법은 숨김 / 차단 / 삭제가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에서 불필요한 메세지를 받지 않도록 친구차단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 PC 버전에서도 차단 가능

 

우선 차단은 PC버전에서도 쉽게 가능합니다. 아래에 PC에서 차단하는 방법도 같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우선 친구목록에서 차단을 할 상대를 찾습니다. 별 의미는 없고 그냥 누군지 확인을 하는거에요.




 포스팅을 위해 중간에 있는 저 친구를 잠깐 차단을 하도록 할게요. 악감정이 있거나 싫어하거나 그래서 차단하는거 아닙니다! 

 확인 후 [관리] 버튼을 눌러 관리 모드로 진입을 해줍니다.


▶ 친구 목록에서 제거


 관리모드로 들어가면 왼편에 삭제하는 [숨김] 표시가 뜨는데 이를 눌러주고 [완료]버튼을 눌러서 관리 모드를 빠져나와줍니다. 이 상태가 [숨김]상태에요. 메세지는 받을 수 있지만 친구 목록에는 보이지 않는 그런 상태입니다. 하지만 친구 추가가 되어 있는 상태이기에 링크등 친구가 아니면 할 수 없는 것들도 다 할 수 있습니다.


 

▶ 본격적인 차단


 이제 목록을 보면 목록에서 그 사람이 보이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메세지도 받지 않도록 차단을 하는 방법입니다.




우측 상단에 보이는 설정 버튼을 통해 친구 설정 창에 들어갑니다. 들어가게 되면 아래 [숨김 친구 관리] 모드가 있습니다. 이를 들어가줍니다.

 


▶ 본격적인 차단


아까 친구 목록에서 숨겼던 친구 목록이 보이실텐데 오른쪽에 보이는 [관리]버튼을 눌러봅니다. 이를 눌러보면 친구목록으로 복귀, 차단 (메시지 차단), 삭제 버튼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차단을 누르게 되면 상대방으로 부터 메시지를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