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기적으로 컴퓨터의 비밀번호를 바꿔줘야하는데 오늘 스크립트를 잘못 돌리는 바람에 암호를 재설정 해야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암호를 변경하려는데 


입력한 암호가 암호 정책 요구 사항에 맞지 않습니다. 

최소 암호 길이, 암호 복작도 및 암호 기록 요구 사항을 확인하십시오. 

라는 알림창만 계속 뜨고 암호가 변경이 되질 않더라구요. 이렇게 말이죠.




그래서 해결하고 포스팅을 씁니다. 짜증나는 암호 정책 요구 사항 풀어버리기! 자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짜증이 밀려오기 시작한다.


 이 암호 정책이 설정이 되어있으니 기존에 쓰던 비밀번호도 물론 사용을 할 수 없었습니다. 암호를 너무 복잡하게 하면 까먹을 것 같아서 어느정도로만 유지를 하려고 했는데 다 안됩니다. 짜증이 나기 시작합니다. 해결을 해보죠.


▶ 일반적인 경우 : Administrator 계정이 자신이 사용하는 계정일 경우


 [ 실행 (Win키 + R) ] → [ secpol.msc ] 입력


 


▶ 암호 정책 해제


 로컬 보안 정책 창이 열리면 아래와 같이 [ 계정설정 ] → [ 암호 정책 ] → [ 암호는 복잡성을 만족해야 함 ] → 사용안함으로 체크를 해줍니다.



▶ 암호 변경


 윈도우 키를 누르고 [ 관리 도구 ] 라고 입력을 해서 관리도구 창을 띄워줍니다.


 

이어서 [ 컴퓨터 관리 ] 항목을 찾아서 들어가줍니다.


아래처럼 트리를 열고 들어가면 [ 계정 ]들이 보이는데 사용하는 계정에서 우클릭을 해주면 암호 설정항목이 있는데 그 부분에서 암호를 재설정 해줄 수 있습니다.


[ 계정 선택 ] → [ 우클릭 ] → [ 암호설정 ] → [ 완 료 ]



이렇게 하면 더이상 짜증나는


입력한 암호가 암호 정책 요구 사항에 맞지 않습니다. 최소 암호 길이, 암호 복작도 및 암호 기록 요구 사항을 확인하십시오. 


이런문구는 더이상 안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