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분들은 윈도우 디펜더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고 계신가요? 윈도우 디펜더는 MS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스파이웨어를 차단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는 이 윈도우 디펜더로 충분히 차단이 가능하지만 조금 복잡한 바이러스등에 대응은 미흡하죠. 또한, 대부분의 이용자들이 백신을 따로 사용을 하는 경우가 많기에 이 기능을 대부분 사용을 하지 않죠. 


 그래서 어떻게하면 윈도우 디펜더를 끄고 켤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런데 무조건 이 윈도우 디펜더를 끄는것은 추천드리지 않아요. 이거 생각보다 괜찮은 백신이에요. 그러니까 외부 백신을 따로 사용하시지 않는다면 (알약, V3 Lite 보다는 이게 더 나을수도...) 끄시지 않는걸 추천드립니다.



▶ Windows 설정 진입


 윈도우 10 기준으로 [ Win키 + I ] 를 눌러주시면 Windows 설정 창이 나탑니다. 여기서 [ 업데이트 및 복구 ] 항목으로 들어가줍니다. 


▶ Windows Defender 보안센터 


 아래 사진처럼 윈도우 디펜터 항목에 들어가서 보안센터를 들어가줍니다. 예전에는 이 항목에서 바로 디펜더를 종료할 수 있었는데 업데이트가 되면서 설정을 할 수 있는 항목이 다른곳으로 이동이 되었습니다.




▶ Windows Defender 해제


 이제 정말로 해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 항목으로 들어가서 [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 ] 항목으로 들어가줍니다.



 들어가게 되면 원하는 기능들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대부분 바이러스 검사가 실시간 검사이기 때문에 이 항목을 꺼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되면 더이상 바이러스 검사를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이 기능이 켜지게 됩니다. 아예 끄는 방법이 존재를 합니다. 그런데 이 방법은 추천을 드리지 않습니다. 다른 백신을 설치를 하시면 자동으로 윈도우 디펜더가 종료가 되니 다른 백신을 설치하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 그래도 끄고 싶다면?


 아래 방법을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 Win키 + R ] 로 실행창에 진입을 한 후 [ gpedit.msc ] 로 진입을 해줍니다.



그 후에 [ 관리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Windows Defender ] 항목으로 진입을 해주면. 아래처럼 끌 수 있는 항목이 존재를 합니다.



이 항목에 들어가서 [ 사용 ] 으로 체크를 해주게 되면 더이상 윈도우 디펜더가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