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회사에서 음악을 들으면서 일을 하는 빈도가 높아지다보니 부족할 일이 거의 없던 휴대폰 데이터가 월말도 아닌데 바닥이 나는 상황이 오게 되었습니다. 충전을 하고 당겨쓰고 쿠폰도 쓰고 했지만 감당이 안되는 데이터 사용량이어서 이참에 요금제를 변경을 하기로 했습니다.


찾아보니 KT에도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있었고 저는 애초에 공기계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요금제 변경에 제한이 없었죠. 바로 변경을 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었죠. 통화를 해야하는데 통화가 고작 100분이 끝이었던거죠. 다행히도 망내 1회선은 무제한으로 통화를 할 수 있었기에 이를 등록해서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죠.


▶ KT의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자, 우선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순 광대역 안심무한 51이라는 요금제입니다. 월 납부 요금은 56,100이네요. 

좋은점은 데이터가 무제한이라는 점! 문자는 대부분 많이 사용하시지 않으니 넘어가도록 하고 음성 통화가 조금 문제가 되는 부분인데 KT회선간 1회선은 무제한이기 때문에 이를 잘 사용하면 그렇게 많이 부담이 되는 시간은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


+ 알뜰폰에서는 데이터는 물론, 음성까지 무제한인 요금제가 3만원대입니다. 대신 공기계값을 잘 계산해야겠죠?


이 글이 궁금할 수도 있어요!

[ 멜론 데이터 사용량 도대체 얼마일까?




▶ 1회선 무제한을 등록해보자


 뭐 요금제는 저런 식으로 구성이 되어있고 이미 저는 신청을 한 상태이기 때문에 데이터보다 어쩌면 더 폭탄을 맞을 수도 있는 음성통화 부분을 빨리 해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이 부가서비스는 온라인으로는 신청을 하실 수 없습니다! 즉, 18시 이후에 콜센터분들이 퇴근을 한 상황이라면 이 부가서비스는 신청을 하실 수 없다는 말이 됩니다. 괜히 부가서비스 조회 부분에서 힘들게 찾으시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저는 진짜 한참 찾았어요...)


-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주세요 (KT 회선의 경우 114입니다) 그냥 상담사 연결까지 잘 타고 들어가신 다음에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음성통화 1회선 신청하려고 합니다라고 말씀하시면 알아서 등록을 해주실꺼에요.



등록을 마치신 후에 이렇게 부가서비스를 조회를 해보시면 [ 안심무한 커플 망내무료통화 ]라는 부가서비스가 신청이 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기서 [ 지정번호 변경 ]을 통해 다른 번호로 변경을 하실 수도 있구요. 


이렇게 설정을 하시고 요금 사용을 보시면 기본 제공 통화라고 해서 지정 번호와 얼마나 통화를 했는지도 보실 수 있습니다. 


+ 팁을드리자면 요금제 변경은 어지간하면 그 다음달부터 변경이 되도록 [ 예약 ]으로 잡으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중간에 변경을 해버렸더니 통화가 엄청나게 초과로 나와서 이번달 요금은 폭탄을 맞을 것 같네요. 


생각보다 이 회선 등록을 안하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좀 많이 계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대리점에서 말을 안해주는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꼭! 등록하셔서 요금 폭탄으로 내는 일이 없으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