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에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로 핸드폰을 바꾸게 되었는데 같은 OS를 사용하는 폰일 때는 주소록을 옮기는게 별 문제가 없었는데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로 넘어오니까 주소록 옮기는게 까다로웠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구글 주소록을 이용해서 OS에 상관없이 핸드폰 연락처 옮기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하면 어떤 핸드폰을 쓰던지 다 공유를 할 수 있어요.


※ 설명 기종 기준은 갤럭시노트8입니다.


우선 [ 설정 ] 에 들어가줍니다.



들어가서 보시면 [ 클라우드 및 계정 ] 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쪽에 들어가주시고, [ 계정 ]을 눌러줍니다.

보시면 연결이 된 계정들이 쭉 보이실텐데 여기서 우리는 [ Google ]을 눌러주도록 합시다.


만약 이 때 [ Google ] 항목이 보이지 않는다면?

- 안드로이드에서 구글 로그인하기



 눌러서 들어가주시면 이렇게 로그인한 구글 계정이뜨면서 주소록 동기화 여부를 묻습니다. 당연히 지금은 두가지의 경우겠죠? 주소록을 받던가 아니면 보내던가.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동기화를 해주도록 합시다.


 자, 그럼 우리가 안드로이드 → 안드로이드 폰으로 기종을 변경했다고 하면 여기서 더이상 해줄 일이 없습니다. 

그 다음 핸드폰에서 지금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주소록이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어서 연락처에 저장이 되기 때문이죠! 문제는 [ 아이폰 ] 을 사용하는 경우에요.


나는 아이폰인데 어떻게 옮길 수 있나요?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우선 PC가 필요해요. 그리고 저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셔야 하구요. 구글에서 로그인을 해주시고 우측 상단을 보면 [ 주소록 ] 이라고 있어요. (안보이면 더보기 눌러주세요)



들어가봅시다. 그러면 안드로이드에서 동기화 시킨 주소록들이 다 나올꺼에요. 우리는 여기서 [ 내보내기 ]를 이용해서 연락처를 내보냅니다.



저걸 눌러주시면 [ 이전버전에서 내보내기 ] 로 이동하게 됩니다. 거기서 다시 연락처를 선택해주시고 [ 내보내기 ]를 해주시면 저장 형태가 뜨는데 우리는 vcard 형태로 저장을 합니다. 그다음에 아이클라우드에 옮기면 됩니다!



 자, 내보내시면 여러분이 저장한 위치에 [ 파일명.vcard ] 라는 파일이 1개 생성이 되었을 텐데 거의 다 하셨네요.

아이클라우드로 가보도록 합시다. 

iCloud.com 


 로그인을 하시면 메뉴들이 쭉 뜰텐데 우리는 연락처로 들어갑니다.

 


 그 다음 사이드바의 작업 팝업메뉴에서 [ 톱니바퀴 ] 모양을 눌러주시고 [ vCard가져오기 ]를 해줍니다.

그러면 아이폰에서도 똑같이 주소록을 옮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시면 구글 주소록을 이용해서 핸드폰 연락처를 쉽게 쉽게 옮기실 수 있습니다. 이런거 가지고 대리점까지 가실필요 없어요! 여러분들 다 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