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들어 윈도우10을 탑재한 PC를 셋팅할 일이 많았는데, 생각보다 문제가 많이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 요근래 가장 많이 발생하는 오류는 멀쩡하게 잘 되던 USB 키보드/마우스가 갑자기 먹통이 되는 현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특정 프로그램을 깐것도 아니고, USB포트가 죽은 것은 더더욱 아니며, USB포트 초기화, 드라이버 업데이트 등등 여러 방법을 써도 해결이 되질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찾은 해결 방법이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고생하지말고 해결하세요!



증상 : 윈도우 10 OS에서 부팅을 하면 USB 키보드 / 마우스가 먹통이 되는 현상이지만, USB 메모리는 정상적으로 인식, 포트를 초기화 하고 재인식을 해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해결방법 : 핫픽스 KB4074588을 제거



이 문제의 원인은 2월 13일 업데이트에 있습니다.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시는 분들은 해당 업데이트를 제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동일한 PC환경에서 저 업데이트가 설치 되어 있어도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놈이 있고, 바로 오류를 뱉어내는 놈들이 있습니다ㅠㅠ. 


▶ 부팅만 되면 먹통이 되어 버리니 USB 키보드 마우스로는 해결 방법이 없습니다... PS/2포트를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없으시다면? 세이 굿 바이...

※ 원격제어로 연결을 해서 해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mstsc 사용)



▶ 해결방법 : CMD 명령어로 업데이트를 제거하는 방법

 PS/2 키보드를 사용해서 해결을 해주세요. 전원을 넣기 전에 포트에 키보드를 연결해 주셔야 합니다.


1. [ 윈도우 키 ] + X

2. a를 눌러 관리자모드로 cmd 실행.

3. wusa /uninstall /kb:<핫픽스 번호> 입력

   → wusa /uninstall /kb:4074588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4. 제거를 한 후 재부팅. 정상인식 확인.



 이렇게 하고 재부팅을 하면 윈도우10에서 먹통이던 USB 마우스 키보드가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해결을 해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