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플에서 에어팟이 나왔을 때, 사람들이 이를 보는 시선은 두가지였죠. 선이 없어서 편하다, 저 비싼 돈 주고 뭐하러 사냐 이렇게 말입니다. 결론적으로 블루투스 이어폰의 등장으로 조금더 편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된 건 사실이에요. 지하철에서 다른 사람의 가방이나 옷에 이어폰 줄이 걸려 고장나는 경우도, 운동을 할 때 스마트폰을 계속 들고 있을 필요도 없어졌죠. 하지만 아직 일반 이어폰들처럼 많이 상용화가 되진 않아서, 이번에 수많은 블루투스 이어폰 중 '쓸만한'녀석을 찾다가 삼성전자에서 리뉴얼 버전으로 나온 기어 아이콘X 2018이 눈에 들어오네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기어 아이콘X 2018



 가격은 보시는 바와 같이 227,000원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에어팟과 비교해서도 절대 저렴한 가격은 아니에요. 



1. 디자인 및 색상



 우선 기어 아이콘X 2018의 디자인은 이전 모델과 거의 다르지 않습니다. 색상은 블랙. 그레이, 핑크 이렇게 3가지의 색상으로 구성이 되어있고, 이전모델과 달리 포인트가 들어가 있지 않은 단색의 구성입니다.



2. 착용감 및 사용법



 기어 아이콘X 2018에는 다른 크기의 3가지 이어젤이 있습니다. 사용자의귀에 잘 맞도록 유연성을 갖고 있어요. 착용감 자체는 매우 뻑뻑하구요. 운동을 할 때에는 귀에서 잘 빠져나오지 않아야 하므로 이 부분이 적당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사용법은 아래와 같아요. 이게 편리한 것 같습니다.

 뭐 따로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사용법은 저렇게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누르는게 힘을 줘야 할 것 같다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그렇지 않아요. 적당히 누르면 다 눌립니다.


3. 배터리 수명 및 충전



 기어 아이콘X 2018 작년 모델에 비해 배터리수명에서 진짜 많은 향상이 있다고 합니다. 블루투스로 음악을 듣는 경우, 한 번의 충전으로 약 5시간정도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 에어팟과 비슷한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게 얼마나 늘어난 것이냐면, 이전 모델은 2시간도 재생을 할 수 없었어요... 

 모르시는 분이 설마 혹시 정말 계실까 싶지만, 이어폰 자체에 용량이 4GB여서 여기에 음악을 저장해서 폰 없이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하면 사용시간은 7시간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충전의 경우는 10분 충전으로 약 1시간의 사용을 보장하는데, 에어팟은 15분 충전으로 3시간 재생입니다. 이 부분은 살짝 아쉽긴 하네요.



4. 음질


 음, 이건 아무래도 사용자가 느끼기게 따라 좀 다른데 제가 사용해 본 느낌으로 말씀을 드리면 운동을 하는 용도로는 정말 매우 좋은데, 가만히 음악을 듣기에는 특히 귀가 예민하시다면 그렇게 음질에 만족은 못하실 것 같아요. 음질은 어느정도 괜찮은 깊이와 선명도를 제공합니다. 에어팟을 주변에서 사용하는 사람이 있다면, 사용을 해보세요. 거의 똑같습니다. 이 가격대에 유선 이어폰을 사시면 이거보다 확실히 더 좋은 음질을 보장받으실 수 있어요!!!



5. 통화

 

 통화는 상당히 만족스럽네요. 도로 옆에서 통화를 해도 잘 들린다고 하고, 전화가 오면 터치페이스를 눌러서 전화를 받거나 끊거나 거절하기가 가능합니다. 녹음을 해서 들어보면 상당히 괜찮다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확실히 이 부분에 있어서는 유선이고 뭐고 엄청 만족합니다.


이정도로 해서 삼성 기어 아이콘X 2018에 대해 사용해보고 알아보았습니다. 가격대가 확실히 있는 제품이니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은 꼭 한번 사용을 해보시고 구매를 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다른건 다 좋다고 해도, 음질에 민감하신 분들은 가격에 비해 실망하실 수 있으니까요!

 그래도 저는 음질을 조금 포기해도 이정도 기능이면 만족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