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에서 정한 실내공기정화식물 순위 Best 10

Posted by 돼지로운생활
2018. 3. 24. 16:11 이야기

 미세먼지가 너무 심한 요즘 실내공기 관리를 위해 공기청정기가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실내공기정화식물들도 같이 인기가 상승중이네요! 자, 그런데 여기 항공우주국인 나사에서 실내공기정화식물 순위를 정했다고 하는데, 모두 다 우주인들의 쾌적한 환경을 위해 연구를 하다가 나온 결과라고 하네요. 

 어떠한 친구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사에서 정한 실내공기정화식물 Best 10


10위 - 스파티필름



 스파티필룸은 벤젠과 포름 알레히드와 같은 환경오염물질을 정화하는 효능이 있어서 관상용으로 실내에서 많이 재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먹지마세요. 공기정화에 양보하세요. (먹으면 독성이 있습니다)


9위 - 보스턴 고사리


 아, 이녀석을 보니까 군대 생각이 나네요. 저희 중대장님이 담배를 엄청 많이 피우셨는데, 이걸 놓으셨어요. 근데 이 친구가 한계점에 왔나봐요. 담배를 너무 많이 피우시니까 식물이 버티질 못하더라구요...

 보스턴 고사리는 담배연기를 제거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습한 환경에서 잘 커요! 


8위 - 피쿠스 아리




 실내에서 잘 자라고, 특히 병충해에 매우 강한녀석이라 키우기가 쉬워요. 공기정화 효과가 뛰어나고, 수분을 발산하기에 실내 습도 관리에도 적당한 녀석입니다.


7위 - 피닉스 야자


 햇빛이 없는 곳에서도 잘 자랄 수 있고, 공기 정화 능력도 뛰어납니다. 그런데 크기가 좀 있어서 자취방같이 조그마한 곳에서는 키우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어요. 관리도 조금 까다로운 편이구요. 



6위 - 아이비


 익숙한 식물이시죠? 미생물을 정화하는데 뛰어난 능력이 있습니다. 높은 온도만 주의하면 쉽게 키우실 수 있는 식물이에요. 그래서 햇빛이 잘 들지 않는 곳에 두고 키운답니다.


5위 - 드라세나 자넷 크레이그



 이 친구는 트리클로로에틸렌 성분을 제거해서 새집 증후군을 완화시켜주는 식물이에요. 햇빛이 잘 들지 않아도 잘 자라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키우기 쉬운 식물로 뽑힙니다. 집들이 선물로도 아주 좋습니다.


4위 - 인도 고무나무



 온도가 낮고, 빛이 부족한 실내에서도 잘 자랍니다. 고로 관리가 쉽고 초보자들도 키우기가 쉽죠. 미세먼지를 흡착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요즘같은 시기에 딱 키우기 좋은 녀석이죠.


3위 - 대나무 야자



 수분을 좋아하는 식물이라 증산작용이 매우 뛰어나서 겨울철 실내의 건조한 공기때문에 가습기를 쓰시는데 가습기를 대처하시기에 아주 좋은 공기정화 식물입니다. 포름알데히드, 벤젠, 트리클로로에틸렌, 일산화탄소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식물로서 밀폐된 작업공간이나 흡연실에 아주 적당한 식물이죠.


2위 - 관음죽




 관음죽은 일본 관음산에서 자라는 부채 모양 잎을 가진 식물을 말합니다. 공기 정화 능력이 탁월할 뿐 아니라 병충해에 강해 키우기도 쉬워요. 특히 암모니아를 잘 흡수해 화장실에 두면 효과적이랍니다.



1위 - 아레카야자


 하루에 1L의 물을 내뿜어 가습효과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식물입니다. 집안 환경에도 쉽게 적응을 하기에 초보자 분들도 관리를 하기가 매우 쉬워요. 물을 많이 내뿜기 때문에 물도 자주주셔야합니다. 공기 정화 능력 또한 탁월하다고 하여 나사가 선정한 1위 식물에 올라와 있는 식물입니다.



유용한 IT정보 / 전자제품 리뷰
포털에서 MilkyeWay를 검색해주세요👍
유용한 정보였다면 ❤️ 클릭 부탁드려요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