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마존에서 구매를 하다 보면, 프라임 무료 배송 옵션으로 나도 모르게 아마존 프라임에 가입이 되는 경우가 있다.

프라임 멤버쉽이란 미국 내에서 무료로 배송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한 달 동안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고, 그 뒤로는 칼같이 결제가 된다. 어차피 이 서비스는 미국내에서만 유효하고, 어차피 한국으로 직배송을 시키면 대략 1주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 참고로 아마존 프라임의 한달 가격은 $13이다.


해지하러 가보자.


아마존 프라임 해지 방법

1. 아마존에 로그인 한 뒤, [Account & Lists]-[Your Account]를 선택해 계정 정보 페이지에 들어간다.



2. [Your Account] 메뉴로 들어오면 보이는 [Prime] 항목을 클릭한다



3. [Manage Your Prime Membership] 페이지에 들어오면, 왼쪽에 결제 관련 정보가 보이는데, 왼쪽 하단에 [End Trial and Benefits] 항목을 클릭한다.



4. 해당 프라임 결제를 끝내게 되면 없어지는 혜택에 대해 안내를 해준다. [End My Benefits], (혜택을 끝내겠다)라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다음 단계에서 아마존 프라임은 30일간 무료 혜택을 더 주겠다고 사용자를 꼬신다.


 여기서 아마존 프라임이 마음에 들었다면 30일 더 무료로 쓰는 것도 나쁘진 않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아마존 프라임에 딱히 매력을 느끼지 못했기에 [Continue to Cancel] (해지를 계속함) 버튼을 클릭한다.



6. 아마존 프라임 해지의 세 번째 단계, 여기서 또 한 번 [Cancel Membership] 버튼을 클릭하면, 아마존 프라임 해지가 완료됩니다.



7. 실제로 해지가 되어 멤버십 요금이 결제되지 않는 것을 확인한다. 왼쪽 계정 정보의 Next Payment(다음 지불) 항목에 'your card will not be charged, and your membership will end'(신용카드 결제는 없을 것이며, 멤버십이 종료될 것이다)라는 메시지를 하면 끝이난다.



※ 대략 일주일정도의 시간이 걸릴 수 있다. 



8. 해지 완료!


아마존 프라임이 분명히 매력이 없는건 아니다. 한국으로 치면 스마일클럽같은 느낌이랄까? 

배대지까지의 이동도 빠르고 배송비가 무료이기에 많이 주문을 하는 직구족이라면 충분히 매리트가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서비스가 미국내에서만이라는게 본인은 딱히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였기에, 해지를 진행하였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