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폰 에어드롭 안뜸 및 무한대기 현상 해결 방법

아이폰 에어드롭 안뜸 무한 대기 현상 해결 방법

 애플 생태계를 이용하면서 편리한 점 중의 하나가 에어드롭 기능을 통해 다른 사람들 또는 자신의 다른 제품들간 미디어와 파일 등을 쉽게 주고 받을 수 있다는 점을 뽑을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간혹가다가 에어드롭 전송 실패 알림이 뜨거나 상대방에게 에어드롭 수신 화면이 안뜨는 일이 종종 있어서 해결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목차

     

    에어드롭이란?

     애플의 무선 통신 파일 공유 시스템입니다. 사진, 동영상, 기타 정보 등을 근처에 있는 다른 애플 기기들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이 됩니다. 매우 간단한 전송 방식과 엄청 빠른 속도가 큰 장점으로 여겨집니다. 애플의 에어드롭 기능은 블루투스 LE를 이용해 공유가 가능한 기기들을 검색하고, Wi-Fi 다이렉트(Wi-Fi Direct)를 이용해서 파일들을 주고 받고 있습니다. Wi-Fi 다이렉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엄청 빠른 속도가 가능 한 것입니다. 또한, 기기간 1:1통신으로 데이터를 주고 받기 때문에 인터넷이 안터지는 환경에서도 기기간 전송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에어드롭 안뜸, 무한 대기중 해결 방법

     원인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하나씩 보면서 해당 사항이 있는지 체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선은 재부팅을 해서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1. 와이파이(Wi-Fi), 블루투스(Bluetooth) 활성화 상태 확인

     위에서 말한 것처럼 에어드롭 기술은 블루투스를 이용해 찾고, Wi-Fi를 이용해 전송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송신/수신 기기가 모두 블루투스와 와이파이가 켜져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또한 서로간 찾을 수 있는 반경 내에 기기들이 위치해야 합니다.

    에어드롭 와이파이 블루투스

     

    2. 개인용 핫스팟 비활성화 확인

     개인용 핫스팟 또한 활성화가 되어있다면 비활성화로 만들어 줍니다. 이유는 핫스팟을 사용하게 되면 와이파이가 연결이 불가능 한 상태가 되기 때문에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에어드롭 개인용 핫스팟

     

    3. 에어드롭 수신 여부 확인

     간혹 에어드롭 수신이 꺼져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에어드랍은 따로 켜지 않아도 송신은 할 수 있지만 받으려면 제어센터에서 활성화를 시켜줘야 하기 때문에 해당 메뉴를 확인하고 에어드롭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수신 허용의 종류는 "수신 끔", "연락처만", "모두 선택" 이 있는데 자신이 원하는 상태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보통은 지인들끼리 주고 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저는 연락처만을 선택하고 사용합니다. 당연히 수신 끔을 선택하면 에어드롭 안뜸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에어드롭 수신 설정

    5. 스크린 타임

     대부분은 위의 세가지 방법을 진행해 보시면 해결이 되실겁니다. 하지만 그래도 해결이 안 되는 경우에는 기기들에 스크린 타임이 설정이 되어있는지 보시길 바랍니다. 스크린 타임이 적용 되어 있는 경우에는 꺼주시면 됩니다.

     

    5. iOS 버전 확인

     정말 간혹가다가 업데이트의 문제로 에어드롭 안뜸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위의 네가지 방법을 다 해봤는데도 안된다면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을 해보시고 해당 업데이트에 에어드롭 관련 내용이 있다면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에어드롭 관련 업데이트 확인

     

    마무리

     문제가 해결 되셨나요? 아이폰 에어드롭 안 뜸 현상이 해결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에어드롭에 관해 더욱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래의 링크에 애플 공식 홈페이지의 에어드롭 관련 링크를 걸어 드릴테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플 에어드롭 문서 보기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