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한 터치 결제 2세대

신한터치결제 2세대

 아이폰에서 사용 가능한 신한 터치 결제 2세대는 신한카드와 웨이브 테크놀로지가 만든 카드형 결제 단말기입니다. 애플의 경우는 NFC 기반으로 애플 페이가 작동하기 때문에 국내에 애플 페이가 들어온다고 해도 사용이 제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파 변환’ 기술을 이용해 단말 기기가 스마트폰 마이크를 통해 신한페이판에서 나오는 고음파를 변환해 가맹점 결제 단말기로 일회성 결제정보를 만들어서 결제를 하는 방식입니다. 

 

목차

     

    1세대와의 차이점

    신한 터치결제 1세대

     1세대와의 차이점은 자체 배터리 내장 여부입니다. 이전 세대에서는 전원을 위해서 휴대폰 라이트닝 단자에 케이블을 꽂아 두고 사용을 해야 했고, 단선의 위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2세대로 넘어오면서는 자체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또한 무선 충전도 지원을 합니다. 터치결제 이외에 케이스형도 있는데 케이스를 사용하는 방식은 비추천드립니다. 

     신한 터치결제 2세대는 1회 완충 시 터치 결제 기능 약 150회 사용 가능하며, 교통카드 기능은 추가 충전 없이 최대 365일 사용이 가능 합니다.

    디자인

     1세대 케이스와 다르게 2세대 케이스는 월렛이 휴대폰 맥세이프 부분에 직접 부착될 수 있도록 홈이 파여 있습니다. 때문에 단점 중의 하나인 두께 부분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월렛의 탈부착이 용이하도록 핑거 홈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터치 결제 실행 후 월렛만 분리해서 결제도 가능합니다.

     색상은 블랙, 네이비, 오렌지, 브라운 네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신한 터치결제 2세대 월렛의 무게는 37그램입니다. 상세 사이즈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구매처 및 구매 방법

     생각보다 인기가 좋아서 금방 품절이 됩니다. 구매는 신한 올댓 쇼핑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품절되면 보통 상품 리스트에 나오지 않기 때문에 따로 링크는 드리지 않고, 카카오톡에 [웨이브 테크놀로지]를 검색하셔서 친구 추가해두시면 나중에 물량이 입고되면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옵니다. 이때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터치 결제 사용 방법

    신한 터치결제 2세대는 전원을 켜야지 결제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로 터치 결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신한 카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참고해주세요.

    1. 월랫 상단 중앙부 전원 버튼을 누름
    2. 약한 진동과 함께 20초 간 카드정보 수신 대기 (단말기)
    3. 신한 플레이 앱에서 결제할 카드를 선택 후 터치결제 버튼 선택
    4. 신한 플레이 앱에서 결제 카드정보 송출
    5. 긴 진동과 함께 월렛에서 카드정보를 수신
    6. 결제 가능 상태 50초 간 유지(LED 및 진동으로 상태 확인)
    7. 월렛을 가맹점 포스기 리더기에 가까이 대면 결제 완료

    전원 On/Off 기능이 불편할 수 있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실제 사용해보면 크게 불편하지 않습니다. 또한 아이폰 단축어에서 신한 터치 결제 URL 등록을 해서 사용하면 삼성 페이와 거의 동일한 환경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단축어 기능에서 신한 터치 결제 URL 등록 방법은 아래 영상을 보고 따라 하시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사용 후기

     아이폰 커뮤니티에 신한 터치 결제 2세대의 사용 후기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네요. 장점과 단점 모두 존재하지만 전반적으로 터치 결제 사용성은 만족스럽지만 전용 케이스는 먼지 등의 이슈 때문에 개선이 필요해 보인다는 평이 많습니다.

     

    추천

    - 단축어 설정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우 빠르게 결제가 진행이 됩니다. 지하철에서도 교통카드 인식 아무 문제없습니다. 이보다 더 좋은 순 없네요. 자력도 이 정도면 짱짱합니다. 불편한 점은 잘 모르겠고 지인들에게도 추천 중입니다.

    - 혹시 몰라서 신용카드를 들고 갔는데 그런 걱정이 필요 없을 정도로 잘 됩니다. 사람들이 삼성 페이에 빠지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진동으로 피드백을 주기 때문에 결제 가능 상태에 진입을 한 것인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자력이 살짝 부족한 것 같은 느낌이긴 한데, 미친 듯이 흔들지 않으면 떨어지지 않습니다.

     

    비추천

    - 케이스의 품질이 애매합니다. 케이스 구멍 사이로 먼지가 많이 들어가서 스크래치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저는 자력이 너무 약하다고 느껴집니다. 생폰으로 사용하니까 잘 떨어지고 그나마 맥세이프 케이스를 사용해야 자력이 유지되는 느낌입니다. 

    - 전원 버튼이 눌리는 느낌이 되게 애매하네요. 눌린 것 같은데 안 눌리고 안 눌린 것 같은데 눌린 현상이 좀 있습니다. 단축어를 사용해서 하는 점은 좋은데 케이스는 구매 안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먼지가 너무 많이 들어가네요. 개선된 모델이 나오면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신한터 체결제  2세대 자주 묻는 질문

    Q. 무선충전이 가능한가요?
    A. 무선충전 가능합니다. 

     

    Q. 그냥 전원만 켜면 삼성 페이처럼 사용할 수 있나요?
    A. 일반 매장에서 결제 시 터치 결제를 켠 상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교통카드는 따로 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Q. 신한카드만 지원하나요?
    A. 현재는 신한 카드만 지원합니다. 하지만 2022년 내 다른 카드사를 추가적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Q. 결제를 할 때마다 월렛 전원을 켜야 하나요?
    A. 사용 시마다 월렛 전원을 켜야 합니다. 배터리와도 연관이 있고, 오작동으로 인한 결제를 막기 위함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