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성패스

 요즘 공인인증서 대신 카카오나 네이버, 토스 등을 통한 공동 인증서 사용 빈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미 로그인된 정보를 가지고 인증을 진행하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하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히는데 삼성 갤럭시 휴대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삼성 패스를 이용해서 공동 인증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굉장히 편리하게 등록하고 인증을 하실 수 있는 방법이라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삼성패스 전자서명 인증서 등록

     이전에 삼성패스를 이용한 적이 있는 분들이라면 별도의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바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처음 삼성패스를 등록하시는 분들이라면 본인인증과 생체 인증 과정이 필요합니다. 

    등록방법

     참고로 삼성패스를 이용 가능한 갤럭시 휴대폰에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삼성패스 앱 진입

    1. [설정] → [생체 인식 및 보안] → [Samsung Pass]를 통해 삼성패스로 진입합니다.
    - 삼성패스 앱이 기본 설치가 되어 있기 때문에 이 앱으로 바로 접속하셔도 무방합니다.

    삼성패스 전자서명 인증서 시작하기

    2. [전자서명 인증서]를 클릭하고 [시작하기]를 눌러줍니다.

    3. 약관을 동의하고 휴대폰 본인인증을 해줍니다.

    삼성패스 전자서명 인증서 발급

    4. 정상적으로 본인 인증을 완료 하였다면 위와 같이 인증서가 발급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서 발급 절차를 마무리합니다.

    삼성패스 홈

    5. 등록을 마친 후 삼성패스 앱에 들어가면 맨 위에전자서명 인증서가 등록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카카오, 네이버 등과 마찬가지로 삼성패스 전자서명 인증서를 공동 인증서로 사용이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삼성패스 전자서명 인증서 삭제

     위의 방법을 따라 발급을 완료 하였다면 3년동안 해당 인증서를 통해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료일 이전에 인증서를 폐기하고 싶을 수 있을텐데 그럴 때는 인증서를 삭제하면 됩니다. 

     참고로 삼성패스 전자서명 인증서는 1인당 1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을 바꿔서 인증서를 새로 발급 받는다면 이전에 사용하던 인증서는 자동으로 폐기 처리 됩니다.

    삭제 방법

    삼성패스 앱 내에서 인증서를 클릭한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더보기] → [삭제] 버튼을 눌러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