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라사랑카드의 교통카드 혜택이 굉장히 좋아서 출퇴근시 주력 교통카드로 사용하고 있는데 얼마전부터 출금이 미납됐다는 문자메세지가 오기 시작했습니다. 분명히 출금 계좌가 등록이 되어있고, 잔고도 들어있는데 왜 출금이 안될까를 보다가 이번 포스팅을 작성하기로 하였습니다.

 꼭 나라사랑카드가 아니어도 국민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다 적용이 되는 부분이니 혹시나 결제대금이 결제가 되지 않는다는 문자가 오면 해당 포스팅을 보고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출금이 안되는 이유

     보통 출금이 안되는 이유의 90% 이상은 해당 통장에 금액이 없어서 결제 금액이 빠져나가지 못해서 입니다. 통장이 하나일 경우에는 하나의 통장에만 돈을 넣으면 되니까 크게 상관이 없지만 여러개의 통장을 사용하는 경우에 돈이 없어서 출금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제계좌&출금계좌

     국민카드에는 두가지의 계좌 유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마 국민카드가 아니어도 다른 카드사들 모두 다 동일할 것입니다. 바로 출금계좌와 결제계좌인데, 후불 교통카드의 경우 보통 결제일에 한 달 동안 사용한 금액이 합산되어 한번에 빠져나가기 때문에 출금계좌가 아닌 결제계좌가 지정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출금 계좌와 결제 계좌의 차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출금계좌와 결제계좌의 차이

     

    결제 계좌 변경 방법

     이제부터 출금계좌가 아닌 결제 계좌를 등록하여 올바르게 결제 대금이 해당 계좌에서 빠져나가도록 설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한 준비물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입니다. 요즘은 발급이 간단하기 때문에 발급을 새로 받으시거나 타행 인증서를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국민카드 앱

     우선 국민카드 앱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홈화면

     오른쪽 상단에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 검색창으로 들어간 후 [결제계좌]를 입력해 줍니다. 

    결제계좌 검색 화면

     검색 결과로 나온 정보관리>결제일 및 계좌관리에 들어가 줍니다.

    결제계좌 정보 변경

     이렇게 결제 계좌가 나오는데, 이번 포스팅 대상 카드인 나라사랑카드는 체크카드이기 때문에 체크카드를 선택해 줍니다. 여기서 결제일과 결제계좌를 둘 다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계좌 정보 입력

     변경할 계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계좌에서 잔고가 있는 계좌를 확인해 주시고 해당 계좌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계좌 정보 확인

     변경이 되는 정보를 확인해 주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서 인증으로 넘어가 줍니다.

    공동인증서 인증

     공인인증서 인증을 통해 인증을 마무리하고 결제계좌가 변경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해서 간단하게 결제 계좌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왜 KB 나라사랑카드를 메인 교통카드로 사용하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군대를 전역하신 분들이라면 발급받으실 수 있는 나라사랑카드의 혜택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혜택을 확인해보세요!

     오늘도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나라사랑카드 혜택 보러가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