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홈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비싸고 복잡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지만,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요즘은 10~20만원 정도의 합리적인 예산으로도 충분히 스마트홈을 시작할 수 있어요. 스마트싱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시작해볼 수 있는 제품들을 소개해드릴게요.
목차
왜 스마트홈을 시작해야 할까요?
스마트홈은 일상생활의 편리함을 크게 향상시켜줍니다. 외출 중에도 집 안의 조명과 가전을 제어할 수 있고, 음성 명령으로 간편하게 기기를 조작할 수 있어요. 또한 자동화 기능을 통해 귀찮은 일상 루틴을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죠. 특히 에너지 소비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함으로써 전기세 절약에도 도움이 됩니다. (물론 스마트홈 제품이 지속적으로 돌기 때문에 이에 대한 전기세는 추가적으로 들어갑니다.)
왜 이 제품들로 스마트홈을 시작하면 좋을까요?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제품들은 초보자도 쉽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확장성이 뛰어납니다. 무엇보다 가격 대비 효율이 좋아 적은 투자로도 스마트홈의 핵심 기능을 경험할 수 있어요. 특히 이 제품들은 다양한 플랫폼과 호환되므로 나중에 다른 스마트 기기를 추가할 때도 연동이 수월합니다. 또한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조명, 전원 제어 같은 기본적인 부분부터 스마트화할 수 있어 실질적인 편리함을 느낄 수 있죠.
그래서 모두 다 스마트싱스에 연결할 수 있는 제품들로만 골라보았습니다.
10~20만원으로 시작하는 스마트홈 필수 아이템

스위치봇 허브2 매터 지원 IOT 만능 리모컨
모든 종류의 리모컨 기기를 스마트하게 제어할 수 있는 만능 리모컨입니다. 매터 프로토콜을 지원하여 다양한 스마트홈 기기와 호환되며, 내장된 온습도 센서를 통해 실내 환경도 모니터링할 수 있어요. 에어컨, TV 등 기존에 사용하던 가전제품도 스마트하게 바꿔주는 마법 같은 제품입니다.

타포 스마트 에너지 모니터링 미니 Wi-Fi 전원 플러그 P110M
플러그 하나로 일반 가전제품을 스마트 가전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으로 간편하게 전원을 제어할 수 있고,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전기 소비를 체크할 수 있어요. 타이머 기능으로 자동 전원 관리도 가능하니 에너지 절약에 큰 도움이 됩니다.

헤이홈 스마트 LED 전구 컬러 Z26 9W
앱을 통해 간편하게 전구의 색상과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스마트 조명입니다. 다양한 음성 비서와 연동이 가능하여 "불 켜줘"라는 음성 명령만으로도 조작할 수 있어요. 타이머 및 자동화 기능을 통해 원하는 시간에 자동으로 켜지고 꺼지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홈 시작하기 꿀팁
- 허브부터 시작하세요: 스마트 싱스 스테이션이나 스위치봇 허브2와 같은 허브를 먼저 구매하면 다른 기기들을 연결하기 편리합니다.
- 자동화 루틴 설정하기: 아침에 일어날 때 전구가 서서히 밝아지고, 커피포트가 자동으로 켜지는 등의 루틴을 설정해보세요.
- 에너지 사용량 체크하기: 스마트 플러그의 에너지 모니터링 기능을 활용해 전력 소비가 많은 가전제품을 파악하고 관리해보세요.
스마트홈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10~20만원으로 시작할 수 있는 이 제품들로 더 편리하고 스마트한 일상을 경험해보세요. 스마트홈의 매력에 빠져들면, 점점 더 다양한 기기들을 추가하고 싶어질 거예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