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폰을 백업하지 않았다는 문구가 벌써 50주를 넘어가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폰을 쓸 때 수리를 하러 갈 때가 아니면 절대로 백업을 하지 않는 습관 때문에 저런 문구가 나와도 무덤덤하게 넘어가는데 얼마전에 친구 아이폰을 백업할 일이 생겨서 백업도 해줄겸 여러분들께도 백업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백업을 진행하는 방법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iCloud에 백업을 하는 방법이고 두번째는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사용자 컴퓨터에 직접 백업을 하는 방법입니다. iCloud에 업로드 형식으로 백업을 하는 방법은 우선 WiFi가 필수적이며 iCloud의 용량도 넘쳐 흘러야지 가능합니다.


백업을 진행할 아이폰은 64G에 클라우드 용량도 적어서 백업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백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 : 아이폰, 아이튠즈가깔린컴퓨터, USB케이블


아이튠즈가 없으신분들은 다운로드를 받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튠즈 다운로드 - 애플사이트 링크]


1. 아이튠즈 실행하기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해주세요. USB케이블 사용하시면 됩니다.


핸드폰을 컴퓨터와 연결한 상태에서 아이튠즈를 실행하시면 왼쪽 상단에 다음과 같은 버튼이 생깁니다.



여기서 저 핸드폰 모양을 눌러주시면 iPhone 메뉴로 진입을 하게 됩니다. 여기서 백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2. 백업 진행하기


바로 백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백업을 어디에 할 지 정해줘야 합니다. 우리는 컴퓨터에 백업파일을 저장을 할 것이기 때문에 iCloud가 아닌 이 컴퓨터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iPhone  백업 암호화에 꼭 체크를 해주셔야지 중요한 데이터도 함께 백업이 됩니다. 저 부분도 체크를 꼭 해주세요. 


TIP

여기서 백업 비밀번호를 설정을 해주시면 현재 사용하시는 백업 비밀번호를 백업시 계속해서 사용을 하게 됩니다. 까먹지 않도록 주의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저렇게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지금 백업을 누르면 백업이 시작이 됩니다. 완료가 될 때까지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백업 시간은 64G를 거의 꽉 채웠을 경우 약 1시간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완료가 되면 최근 백업에 백업 날짜가 나타납니다.





리퍼나 수리 후 데이터를 다시 복구하실 때에는 백업 복원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단, 백업을 한 컴퓨터와 복원을 진행하는 컴퓨터가 같은 컴퓨터여야 합니다. 백업 파일이 사라진 상태라면 백업 불가능합니다.


백업 후 복원을 하시면 카카오톡 채팅창과 채팅기록등까지 다 남아 있습니다. 걱정 안하셔도 되요.

물론 사진도 다 백업이 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