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무실에서 사용하던 컴퓨터를 HDD에서 SSD로 업그레이드를 하려고 SSD를 찾아보던 중 괜찮은 가격의 MLC SSD를 발견해서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GALAXY가 만든 SSD입니다. 예전에 SSD가 처음에 나왔을 때의 가격은 진짜 참 많이 비쌌는데 지금은 거의 하드디스크랑 비슷한 정도에 구매를 할 수 있으니(물론 용량은...) 참 좋네요. 우선 가격은 배송비 포함 69,000원에 구매를 했습니다. 놀라운건 MLC라는거...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 SSD의 메모리타입의 속도는 MLC > TLC입니다. 혹시나 어떤 차이가 있는 것인지 궁금하시다면 제가 예전에 적었던 글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꺼에요.


[MLC TLC 차이점 알아보기]



외관부터 성능까지 맘에 쏙! GALAXY GAMER SSD 240G ! 


스펙부터 먼저 보고 가세요 !! 최대읽기 540MB/s 최대 쓰기 480MB/s입니다. MTBF는 200만 시간이라고 나와있네요. 





자 우선 박스의 상태는 저렇게 뾱뾱으로 한 4번? 돌돌돌 감아져서 왔습니다. 파손 위험 정말 0%!! GALAXY의 SSD는 첨 사용하는거라 두근두근 거리네요. 바로 포장 뜯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슨 옛날 CD앨범 자켓처럼 생겼네요! 예쁘네요 감성 터집니다. 자, 혹시나 이 SSD를 구매하실 분들에게 하나 주의사항을 알려드리자면 제 SSD를 보면 MLC라고 적혀있죠? 그런데 저기에 V2라고 적힌 제품은 TLC에요. 



참고로 저는 집에서 MLC, TLC 제품을 모두 다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TLC가 좋아졌다고 해도 제 생각에는 아직까진 MLC가 훨씬 더 좋다고 생각해요. 다른 분들이 TLC 리뷰를 작성하신 것들을 봐도 TLC의 한계가 좀 나타나는 부분이 있기때문이죠.



뒷면에는 기본적인 제품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중국에서 만들어졌고 동작전압은 5V, SATA3 지원고 MTBF(작동 신뢰성)은 뭐 백만시간정도? 



외관은 SSD가 플라스틱 케이스에 딱 맞게 보관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저거 하나에요. SATA케이블은 추가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그나저나 외관 진짜 깔끔하고 이쁘네요.. GAMER 이 부분이 LED가 들어오면 진짜 거의 환상적이었겟지만 저는 지금 상태도 참 맘에 듭니다.




뒷면에서는 시리얼번호와 모델명, 동작 전압등을 알 수 있었습니다. 바로 장착을 해보고 속도를 한번 테스트 해볼까요? 




GALAXY GAMER SSD 240G의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 결과입니다. 정상적으로 나오네요. 오히려 조금씩 더 나왔네요! 연결은 SATA3에 연결이 되어있으며 테스트 환경 OS 는 윈도우7입니다. 간혹가다가 SATA2에 물리시고 속도 안나온다고 하시는 분들 봤는데 그러시면 안대요...


이 컴퓨터는 제가 아니라 저희 부모님이 사용하시는 용도인데 삼성 850 pro 사용하시다가 다른 컴퓨터는 HDD만 사용하시려니까 엄청 답답하셨나봐요. 절대적인 컴퓨터 사양은 HDD만 장착한게 훨씬 높은데두 말이에요ㅋㅋㅋ 그래서 850 pro 지금 컴퓨터로 옮기고 원래 쓰던 컴퓨터에 GALAXY GAMER 달았습니다. :-) 


아주 만족해 하시니 기분이 참 좋네요. 가격대비 상당히 쓸만한 녀석입니다. MLC SSD를 찾으신다면 GALAXY GAMER SSD 한번쯤 리스트에 올리고 고민을 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