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터넷 스크립트 오류 이렇게 쉽게 해결을 하자!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보면 이따금 스크립트 오류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컴퓨터를 잘 다루는 사람이건 컴퓨터를 잘 못 다루는 사람이건 이러한 스크립트 오류는 웹페이지를 보고 있는 환경이라면 발생을 하게 됩니다. 대부분 이런 오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지금 알려드리는 방법은 익스플로러 버전 8,9,10,11 에서 모두 다 같은 방법으로 해결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문제의 원인

 

 대부분 이 문제의 원인은 사용자가 인터넷을 비정상적으로 종료를 하였거나 런타임 오류에 의해서 (즉, 페이지 자체를 읽어서 번역하는데) 오류가 발생을 해서 이러한 현상들이 일어나게 됩니다. 특히, 유독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이 오류가 심하게 발생을 합니다.


▶ 문제의 해결

  


 우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고 메뉴 → 도구 → 인터넷 옵션을 들어가 줍니다. 익스플로러 버전 11은 이렇게 우측 상단에 보시면 톱니바퀴가 있는데 이걸 클릭하시면 바로 인터넷 옵션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고급] 탭으로 들어가서 [원대대로(S)] 를 눌러주게 되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팝업창에 뜨면 [다시 설정]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자, 여기서 보시면 [개인 설정 삭제]라는 항목이 보이시나요? 저 항목을 체크하게 되면 열어보셨던 웹페이지 목록과 자동로그인 했던 기록들이 다 사라기지 때문에 저런 목록들이 삭제 되는 걸 원치 않으신다면 체크를 하지 마시고 다시 설정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더 간단한 TIP

 모든 페이지가 아니라 특정한 페이지에서만 이러한 오류가 발생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까 [고급]탭에서 이렇게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두 항목을 찾아서 체크 해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러면 이제 짜증나게 뜨던 스크립트 오류를 해결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이왕이면 엑티브X 쓸 상황이 아니라면 익스플로러보단 다른 브라우저를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무리 가벼워졌다고해도 다른 브라우저들에 비해 무겁고 불편한게 익스플로러니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