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18.11.20 추가

 현재 해당 방법으로 진행시 바탕화면의 아이콘이 사라진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해당 증상이 발생한다고하여 제가 몇대의 PC에서 테스트를 해보았지만 해당 현상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해당 방법으로 하다가 아이콘이 사라지시는 분들은 어느 스탭을 진행하면서 그렇게 아이콘이 없어지는지 알려주시면 제가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2018.11.21 추가

 바탕화면 아이콘 삭제되는 이슈 관련하여, OneDrive와 현재 폴더들이 [동기화]된 상태에서 해당 작업을 진행하시면 아이콘이 전부 삭제됩니다.


이 점 유의하셔서 작업 전에 꼭 동기화 해제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 이하 원문 -------------------------------------------

OneDrive라는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10에서 기본적으로 제공을 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미 이용하시는 분들은 딱히 이 OneDrive가 필요하지 않다고 느껴지실텐데요. 물론 이 서비스도 무료로 사용은 할 수 있지만 iCloud처럼 용량을 늘리고 싶다면 결제를 해서 사용을 하는 방식입니다.


 기본적으로 OneDrive는 5GB가 제공이 되며 Office프로그램을 정식으로 설치하면 1TB까지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을 해보니 서비스 자체는 참 괜찮습니다. 다만, 이미 클라우드 플랫폼을 정해서 사용하고 계시던 분들이 자신이 업로드 해놓은 자료들을 다시 옮기는 것은 매우 귀찮고 힘든 일이기 때문에 잘 사용을 안하려고 하시는 것 같네요.


좋긴한데... 그냥 원드라이브 삭제하고 싶어!


 그래서 용량만 차지하고 사용하지 않는 이 OneDrive를 어떻게 하면 지울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삭제 쉘 스크립트 다운로드


 우선 이 파일은 제가 이미 사용을 해보았고 아무런 문제가 없는 파일입니다. 깃허브에도 올라와 있는 파일이니 안심하고 다운로드를 하셔도 괜찮아요!! 정말 레알 레알 문제 없습니다.


onedrive-uninstaller-master.zip


 다운로드 하신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고 OneDrive Unistaller.cmd 를 실행시키면 알아서 쉘 스크립트가 동작을 하고 OneDrive가 삭제가 됩니다. 이렇게말이죠!




그래도 혹시나 못믿으시는 분들을 위해 단순히 CMD 타이핑으로 지울 수 있는 방법


1. 원드라이브 프로세스 종료

   - taskkill /f /im OneDrive.exe


2. 윈도우 비트에 따른 삭제 명령어

   - 32비트 운영체제 : %SystemRoot%\System32\OneDriveSetup.exe /uninstall 

   - 64비트 운영체제 : %SystemRoot%\SysWOW64\OneDriveSetup.exe /uninstall 


3. 사용자 프로파일 제거

   - rd "%UserProfile%\OneDrive" /Q /S 


4.  rd "%LocalAppData%\Microsoft\OneDrive" /Q /S

    rd "%ProgramData%\Microsoft OneDrive" /Q /S

    rd "C:\OneDriveTemp" /Q /S

    REG Delete "HKEY_CLASSES_ROOT\CLSID\{018D5C66-4533-4307-9B53-224DE2ED1FE6}" /f

    REG Delete "HKEY_CLASSES_ROOT\Wow6432Node\CLSID\{018D5C66-4533-4307-9B53-224DE2ED1FE6}" /f



 위 방법에서 4번은 레지스트리를 삭제하는 명령어입니다. 쉘을 돌리던 아래처럼 타이핑을 하던 삭제가 완료가 되면 이렇게 탐색창에서 OneDrive가 삭제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