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금 차량이 안드로이드는 지원을 안하는데 아이폰은 지원을 해줘서, 여태까지 블루투스 리시버의 필요성을 모르고 살아왔었습니다. 이번에 핸드폰을 안드로이드로 바꾸게 되면서 블루투스의 필요성을 엄청나게 느끼게 되었죠.

 
바로 검색을 하고 블루투스 리시버를 구매를 합니다. amuse NBT-01 이라는 녀석이 눈에 들어와서 구매를 해봅니다.
(사실 블루투스 리시버가 5만원 6만원을 넘어가는거 부터가 솔직히 맘에들지 않았습니다.) 
 
AMUSE NBT-01 : 3만원으로 내 차에 블루투스를~

<동영상리뷰>


1. 제품특징

 - 블루투스 4.0
 - 2대 스마트 기기 연결 (멀티페어링)
 - 마이크 음소거
 - 통화시 울림 방지하는 Echo-Cancelling
 - NFC로 간편한 연결
 - Aux 커넥터
 

  



2. 제품의 구성

 - 본체
 - 부착 스티커
 - 추가구성품 : 그라운드 루프 필터(노이즈필터) ※ 따로 구매
 


3. 실사용

 NFC 기능이 있어서 제품에 폰을 가져다 대기만 하면 자동으로 페어링이 되어서 쉽게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 페어링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빨간색, 파란색 불이 번갈아가면서 점멸하는데 페어링이 되면 파란색 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연결이 된 후에는 일반 블루투스 제품들과 동일하게 사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페어링이 된 후에 노래를 재생했을 때 바로 출력이 되는건 아니고 최대 5초정도 뒤에부터 음악이 재생이 되는 것 같아요. 자, 그리고 실제 통화를 요 리시버를 이용해서 할 수가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는 통화는 그냥 스피커모드나 다른 모드로 통화를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마이크의 성능이 핸드폰처럼 뛰어나지 않습니다. 제가 듣는건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상대방이 제 목소리를 들을때 하울링이 생겨 메아리치듯 제 목소리가 들린다고 하네요.
 
이후에 다른 기기를 페어링을 하려면, 현재 페어링이 되어있는 기기의 블루투스를 끄고 다른 기기를 연결하시면 자동으로 2대의 기기가 동시에 페어링이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4. 후기

 고장이 나지 않는다면 이 제품은 상당히 좋은 제품입니다. 비싸게 돈을 더 줘가면서 똑같은 기능을 하는 제품을 살 필요는 없다고 보여집니다. 아, 그리고 제품 구성에서 말씀드린 저 그라운드 루프 필터는 있는게 확실히 좋습니다. 예전에 AUX를 이용해서 차에서 음악을 듣고 다닐때 느꼈던 동일한 증상이었는데, 노이즈라고 해야하나 고주파라고 해야하나 악셀레이터를 밟게되면 그러한 노이즈가 심해지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게 다 그라운드 루프현상 때문에 발생을 하는 것이더라구요. 저 필터를 사용하니까 그러한 현상은 확실히 없어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텐데 음질저하는 거읜 느끼지 못했습니다. 귀가 좀 예민한 편인데 예전 블루투스처럼 그렇게 음질저하는 없습니다. 듣는데 아무런 지장 없습니다.
마이크 기능은 말씀드렸다시피 너무 큰 기대는 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통화는 하실 수 있어요. 상대방이 조금 불편할 뿐이죠. 
 
블루투스를 사용하니 기존에 쓰던 걸치적 거리던 8핀 잭도 없어지고, 조금 더 편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어서 참 좋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