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폰을 쓰다가 갤럭시 시리즈로 넘어오니까 편리한 점들이 한두가지가 아니네요. 어쩌다보니 아이폰을 처음 사용을 했었는데 태생이 갤럭시인 저는 아이폰을 쓰는 3년이라는 기간이 너무 불편함의 연속이었습니다. 지금 노트8이 최신 기종이라는 점도 있겠지만 아이폰에서는 할 수 없었던 점들이 너무나도 많아서 만족하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오늘 제가 마음에들어서 포스팅을 할 내용을 움짤을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갤럭시노트8 

효과만점 움짤만들기!



갤럭시 노트8 은 [ 움짤 ] 파일을 아주 쉽게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움짤을 만들려면 포토샵을 켜거나 다른 프로그램들을 다운을 받았었는데 요즘 기술이 너무 좋아져서 그렇게 할 필요도 없네요.


생각보다 이 기능이 있는지 모르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기능들이니 알아보는건 어떨까요?



▶ 노트8로 움짤 만들기


 - 고속촬영을 이용해서 만들기


1. 촬영하기 - 고속연사촬영



촬영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 고속 연사 촬영 ]이 됩니다.

요렇게 하는게 움짤만들기의 1단계!


2. 편집하기


그 다음 사진첩에서 보시면 이렇게 연사 촬영을 한 사진들이 보이는데, 여기에 우측 상단 [ … ] 을 누르시면 이렇게 공유 & 애니메이션 이렇게 두 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 고속 연사 촬영된 사진만 움짤 변화 가능)



요렇게 창이 변할텐데 여기서 [ 속도 ] 부분을 클릭을해서 속도를 조절을 하실 수 있고 [ 비율 ]을 클릭해서 크기도 같이 조절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쉬운 움짤만들기 1편 완성! 


▶ 연속 촬영으로 만든 결과물




- 동영상을 촬영해서 만들기


노트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움짤을 만들 수 있어요! 이번에는 동영상 촬영을 이용해서 움짤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1. 동영상 촬영


2. 동영상 재생



동영상을 재생을 하게 되면 아래처럼 GIF 를 만들 수 있는 버튼이 나타나는데 이걸 눌러보도록 하죠!


3. 움짤만들기



여기서 이렇게 배속과 원하는 부분 그리고 움짤의 길이를 설정할 수 있어요. 시간은 최대 6초이니까 참고를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동영상으로 만든 결과물



동영상보다 보기도 간편하고 효과를 주기에도 뛰어난 움짤만들기! 

노트나 S8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써보시길 바랍니다.


#노트8움짤

#노트움짤만들기

#노트GIF

#움짤만들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