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가상화폐 덕분에 채굴에 사용이 되는 그래픽카드들이 너뭄 많아서 그래픽카드 가격이 많이 상승을 했네요. 곧 다음 세대의 그래픽카드들이 나오지만 지금 그래픽카드를 바꿔야하는데 지금 사용중인 그래픽카드를 조금 더 사용해도 괜찮을까라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 것 같아요. 저도 똑같았습니다. 저는 그래픽카드는 아니지만 램 가격이 미친듯이 상승을 해서 고민을 많이 했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지금 사용하고 있는 그래픽카드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그래픽카드가 아직 쓸만한 현역이다 싶으면 조금 더 사용을 하시고 나중에 교체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기 때문이죠!

내 컴퓨터 그래픽 카드 보는법 이렇게 따라해요


 윈도우 10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이 어떤걸 상상하시든 그 무엇보다 쉬울 거에요. 자, 출발합니다!



바탕화면에서 [ 마우스 우클릭 ] → [ 디스플레이 설정 ]으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 윈도우 7사용자 분들을 위해서 또 설명을 드리면 바탕화면에서  [ 마우스 우클릭 ] → [ 화면 해상도 ]로 진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따라하셨나요? 벌써 90%는 확인을 하셨네요. 그럼 이제 나머지 방법을 보도록 할게요. 


밑으로 내리다보면 [ 어댑터 속성 표시 ] 라는 항목이 있어요. 이걸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뜰꺼에요!

역시나 윈도우7 사용자분들은 [ 고급 설정 ] 을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자, 그럼 위의 그림은 윈도우10이나7이나 동일한 화면이 나타나요!

제가 저기서 빨간 네모를 친 부분이 바로 현재 사용하고 계신 그래픽카드 입니다.


어때요? 너무 쉽지 않나요? 이렇게 그래픽 카드를 확인하고 정 사용하기 어렵다 싶으면 교체를 하시는 방법도, 조금 더 버텨서 그 다음 세대가 나올 때 사는 방법도 있어요.


판단은 여러분의 몫이지만 꼭 합리적인 선택을 하시길 바래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