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시대가 참 많이 좋아졌다고 느끼는 순간들이 자주 있습니다. 뉴스만 해도 예전에는 신문으로 많이 보던 것들이 인터넷으로도 참 잘 나와있고, 스마트폰이 출시 된 이후에는 컴퓨터가 아니라도 어디서라도 뉴스를 간편하게 볼 수 있는 시대가 오게 된 것이죠. 가끔 읽을거리들을 보다 보면 내가 원하는 키워드나 관심분야만 설정이 되어서 그에 관한 것들만 보면 어떨까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구글에 알리미가 그 역할을 아주 제대로 해주고 있더라구요. 


 오늘은 어떻게 하면 넘쳐나는 정보들 사이에서 내가 원하는 것만 볼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 말을 해볼까 합니다.

구글 알리미를 이용해

나의 관심분야의 새로운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받아보자!


구글 알리미 어떻게 사용을 하나요?


 구글에서 구글 알리미를 설정을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구글에서 [ 알리미 ] 를 검색해 주시면 사이트가 나오게 될거에요. 링크는 아래에 걸어놨습니다. 



로그인을 해주도록 합시다. 로그인을 하면 위의 사진처럼 이렇게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 키워드 ]입력 부분에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밑에 미리보기가 뜨게 되는데 한 번씩 확인을 해주시고 [ 알림 만들기] 를 눌러주시면 현재 로그인한 아이디로 알림 메일이 오게 되어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키워드를 하나씩 하나씩 입력을 해주시면 알림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알림 받는 시간은 조정이 가능하다 !




 각 키워드마다 설정을 해줄 수가 있는데 자신에 입맛대로 수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위 사진처럼 수신 빈도, 언어, 개수 등 이것 저것 자유롭게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여러번 받기를 원했기에 받는 수신 빈도를 [ 수시로 ]로 변경을 해놓고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것들만 골라서 볼 수 있기 때문에 효율이 높아지고 시간이 단축도 되는데 무료입니다! 

여러분들도 꼭 사용을 해보셨으면 하는 기능이네요. 모바일과 PC 둘 다 모두 지메일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알리미

#구글알리미설정

#키워드뉴스

#원하는뉴스만보기

#알리미설정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