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을 좋아하는 편인데 솔직히 배틀그라운드가 이렇게까지 인기가 많아질 것이라고는 생각하질 못했었어요. 이 게임의 장르는 [ 배틀 로얄 ]이라고 부르는데, 고립된 공간속에서 단 1명의 승자를 가리는 방식을 배틀로얄 장르라고 부르곤 한답니다. 배틀그라운드의 인기가 매섭다보니 이를 벤치마킹하는 게임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 상황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우리가 주목해서 볼만한 배틀로얄 장르 게임 3종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배틀그라운드, 배틀로얄의 승리자가 될 것인가?


 1. 프리파이어 (FreeFire)

  싱가폴에 본사를 두고 있는 가레나라는 회사에서 제작이 된 게임입니다. 가레나가 자체 개발한 '프리파이어'는 이용자들이 하나의 필드에서 싸우는 배틀 로얄형식의 게임입니다. 모바일에 특화된 조작과 가볍고 빠른 전투, 저사양 기기에서도 원활하게 구동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어요.  스마트폰만을 활용해 배틀로열 게임을 손 쉽게 즐길 수 있고 음성 채팅까지 지원이 됩니다. 


FreeFire

 

 이 게임은 별도의 마케팅없이 입소문을 타고 다운로드 수를 늘려가고 있는 게임입니다. 구글플레이 액션 게임 장르 1위에 랭크가 되어 있네요. 현재 세계 100여개 국가에서 서비스 중입니다.


2. 무협X (소드맨X)

 현대무기로 전투를 하는 방식이 아닌 무협의 방식으로 게임을 만들어낸 회사도 있네요. 중국의 드림스튜디오가 개발한 '무협X'라는 게임입니다. 진행방식은 기존의 배틀 로얄 게임들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무협이라는 점에서 탈 것이 말로 설정이 되어있네요. 


무협X

 


 언리언4엔진을 사용해서 제작을 했다고 하기 때문에, 그래픽 부분에 있어서는 만족감을 받을 수도 있겠습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서비스 중이지 않으며, 중국 내 서비스를 시행한 뒤에 글로벌 서비스 예정이라고 합니다.



3. 크로스파이어

 기존에 제작이 된 게임들이 배틀 로얄 장르를 집어넣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의 '크로스파이어'입니다. 기존에도 인기가 있는 게임인 크로스파이어에 모드가 추가가 된다고 하니, 국내에서만 2500만명이 모였다는 소문도 있네요. 이게 사실이라면 대단합니다. 크로스파이어는 중국을 대표하는 중국 국민 FPS게임입니다. 국내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데, 과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배틀그라운드와 경쟁구도를 만들 수 있으지가 기대가 되네요.


크로스파이어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 하나로 이렇게 게임 시장을 주도하게 된 배틀 로얄 장르. 앞으로 당분간은 인기가 지속 될 것으로 보여지는데 이러한 게임은 밸런스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무분별한 캐쉬아이템 등의 등장으로 게임성을 망치지 않았스면 좋겠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