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래전부터 모바일 게임을 컴퓨터로 플레이 하고 싶을 때 사용해 오던 프로그램이 두 개가 있죠. 녹스와 블루스택입니다. 어쩌다보니 블루스택을 사용하다가 녹스로 정착을 하게 되었는데 리니지m 이후에 녹스에 대한 애정이 식었었는데 이번에 넥슨에서 새롭게 발표한 게임 [ 듀랑고 ] 때문에 다시 녹스를 여러개 켜는 상황이 나오고 있네요. 모바일 게임이 벌써 이정도까지 왔다는게 참 놀랍기도 합니다. 


녹스, RH-01 오류로

날 속상하게 하지마!



듀랑고가 나와서 오랜만에 녹스로 돌려보려했더니 녹스가 말썽을 부립니다. RH-01 오류를 뱉어내며 [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불가 ] 현상이 나타나네요. 


오류 : 서버에서 정보를 가져오는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RH-01]


바로 해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오류의 발생 원인은 간단합니다. PC에서 보여지는 시간과 녹스에서 셋팅이 된 설정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발생하는 오류 현상이죠. 그래서 시간 싱크를 맞춰주면 간단하게 해결이 됩니다.



위의 사진이 싱크가 맞지 않을 때 나타나는 오류 메시지입니다.

해결을 해보도록 하죠.




바탕화면에서 [ 설정] 메뉴를 찾아줍니다. 대부분 녹스를 처음 설치하시면 [ Tools 폴더 ] 에 [ 설정 ] 메뉴가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하단으로 내려가다보시면 [ 날짜 및 시간 ] 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 부분으로 진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진입을 하셨다면 위의 사진처럼 [ 날짜/시간 자동설정 ] [ 시간대 자동설정 ]에 체크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해주시고 [ 녹스 재부팅 ]을 해주시면 됩니다. 계정의 문제는 아니니 그냥 녹스를 껐다가 재부팅 해주시면 됩니다.



설정 셋팅이 끝나고 다시 플레이스토어에 진입을 하셔서 구동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는지 확인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큰 오류가 아니기에 쉽게 해결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 재부팅 ]을 안하면 저렇게 셋팅을 해도 계속 오류메세지를 뿜어내는 경우가 있으니 꼭 재부팅을 진행해주세요.


포스팅의 방법대로 따라하시면 해결이 되실꺼에요!


오늘도 다들 즐겜하시길 바래요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