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오버워치 때문에 인기가 많아진 144Hz를 통해서 오버워치에서 어느정도 사양이 되어야지 프레임이 144Hz 밑으로 떨어지지 않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리 모니터가 144Hz라고 해도 컴퓨터 사양이 따라주지 않으면 프레임 드랍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대부분 1060정도의 그래픽 카드가 보급형으로 사용이 되고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파악이 안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그래도 어느정도 방어가 되는지 테스트를 해보시는게 옵션을 조금 더 타협해서 완전한 우주방어를 하실 수 있는게 좀 더 쾌적한 플레이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사용자 게임 생성


 테스트는 사용자 게임을 만들어서 진행을 합니다. 아래의 방법을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 연습 전투

※ 전장 목록 - 리장 타워

※ 자리야 

- 궁극기 충전율 (중력자탄): 500% 

- 받는 피해: 10% 

- 방벽 씌우기 재사용 대기시간: 0% 

- 생명력: 500% 

- 입자 방벽 재사용 대기시간: 0% 

- 주는 피해: 500% - 탄창 제한 없음: 활성화


아래 사진과 같이 이렇게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 왜 자리야를 쓸까?

- 자리야가 궁극기 이펙트 + 방벽2개 + 기본공격 모두 이펙트가 크기 때문에 이녀석을 사용해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리장타워가 AI 11마리가 모두 모여서 싸울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리장타워를 선택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입자방벽을 써가면서 궁극기를 빠르게 모아서 AI들이 궁극기를 쓸 때 그 안에 같이 빨려들어가서 그 근처에 궁극기를 써 AI들을 모아줍시다. 


 이 상태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FPS를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에 동영상을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우주방어의 기준으로는 이 테스트 중에 144FPS 밑으로 한번이라도 떨어진다면 우주방어가 되질 않는 것입니다. 240Hz 모니터의 경우는 239FPS가 나온다면 우주방어가 되질 않는거겠죠.



▶ 테스트영상 


CPU : AMD Ryzen 1700 @3.8

VGA : MSI 1080ti 트윈프로져6

RAM : 삼성 19200 단면 C다이 8G * 2EA - 3200MHz

MB : ASROCK X370 Gaming K4 

SSD : SAMSUNG 850 EVO 

POWER : 슈퍼플라워 라덱스 실버 650W

OS : window 10 레드스톤2


- QHD 환경 


- FHD 환경


제 경우에는 모니터를 144 FHD, 144 QHD 이렇게 두대를 한꺼번에 듀얼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단일로 사용을 하시는 분들보다는 약간의 프레임 드랍이 있을거에요. 단일로 사용한다면 10프레임정도 향상을 얻으실 수 있으실껍니다. 



1080ti로 프레임 방어는 깔끔하게 잘 되네요. QHD의 경우에는 우주방어를 하려면 어느정도 옵션 부분에서 타협을 해줘야합니다. 하지만 오버워치는 어차피 낮음으로 진행을 하기에 랜더링 부분이 아니면 크게 신경이 쓰이지 않으니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마무리


 이렇게 해서 오버워치 우주방어 테스트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비싼 게이밍 모니터 쓰시면서 그 기능을 다 못뽑아내면 아깝기 때문에 테스트를 통해서 모든 성능을 다 뽑아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