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에 제가 푹 빠져있는 게임이 있는데, 바로 넥슨의 듀랑고입니다. 모바일게임치고는 자유도가 높아서 친구들과 재미있게 하고 있는 중이에요. 부족을 만들어서 같이 게임을 하는데 제가 요리사이기 때문에, 팀원들의 버프를 담당하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듀랑고 요리사가 만들어야 할 음식은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해보죠!


스탯별 버프 음식


사냥+도축[힘,눈치] = 양념치킨 + 소금 돌판구이 + 찜

사냥,무기제작[힘,솜씨] = 고기빵 + 소금 돌판구이

제작,채집[솜씨,눈치] = 떡볶이 + 설탕 돌판구이 + 찜

농사,건축,가공[의지] = 버섯,에벌레 + 찜 + 찜 + 찜 

요리[매력] = 쥬스

의상제작 = 숙성치즈(눈치,매력) = 숙성치즈 + 설탕 돌판구이


만들지 않는 요리들


 크림케이크가있는데, 공정시간 오래걸리고 만드는 재료도 부족합니다. 큰 부족이 아닌 경우라면 대량생산이 불가능해요 (우유 및 60 제작대 부족) 피자도 과일빵 야채빵 상위호환이기는 하지만 엄청나게 큰차이가 없습니다. 부엌이 많으면 상관없습니다. 햄버거 같은 경우에는 유리도마라는 도구가 필요하기에 차라리 양념고기빵 돌판구이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도 그게 시간상 효율이 훨씬 좋습니다.


요리사 직업군의 고충


 요리사분들의 많은 고충중 하나가 바로 이거죠. 부족에 요리사가 부족 할 경우에 혼자서 모든 음식을 다 만들어야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되죠. 그러면 자연스럽게 노예가 된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고, 게임을 접게됩니다. 여러분 스테미너 음식은 요리레벨 40에 스포도 얼마안드니 스테미너 음식은 각자 알아서 챙겨먹던가 아니면다른 요리40렙 찍으신분들이 틈틈히 만들어 달라고 요청을 하세요. 부족원들이 몇상자씩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저도 지금은 버프음식 빠르게만들고 커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힘드시면 건의를하시고 대책방법을 강구해보시고 같이 노력을합시다. 혼자 앓다가 정떨어져서 게임접고 부족나오는 최악의 상황만 반복되는 겁니다.



요리도구 해결


요리사는 요리도구를 가장 빨리 쓰는 직업군중 하나인데요 기름이나 반죽 회찜 돌판 금방금방 사용해버립니다. 그렇다고 돈을 잘 버는 직업군도 아니라 하나 하나 장터에 사서 사용하기엔 벅차죠. 부족원들에게 부탁하세요! 요리를 안하면 아쉬운건 제가아닙니다. 요리를 만들면 먹는사람은 부족원들입니다. 절대로 미안해하지 마세요. 부족원들은 말을 안하면 모릅니다 항상 필요한건 말하세요 도구던 건물이던 모두 다요!

 그것도 안해준다면 그냥 나오세요 요리사 구하고 필요한 부족은 차고넘칩니다.


농사와 요리를 함께하기엔 너무 힘듭니다.


 저희 부족엔 농사꾼분들이 2명이 있어서 농사를 안하는데, 스테미너음식만 부족원들이 해줄시에 시간이 어느정도 널널해지는걸 느낍니다. 그때 농사도 같이 병행하셔서 하시면 됩니다. 가장 현실적인 대답을 적어보자면, 농사꾼을 구하시는 것이고, 다른 방법으로는 요리사를 구하시고 본인이 직접 농사를 하시면 됩니다. 저는 요리가 재밌기도하고 친구들이 농사를 해서 이 부분에 대해서는 큰 부담은 없네요.


커피 스테미너음식


더치커피를 먹으면 피로도 분당 6 드립커피는 분당4.26 정도 차는데 그 외 부가적인 버프로는 피로도 최대치가 증가하는 버프가 생깁니다. 회찜, 볶음 회 를 사용시 최대치 버프가 풀리기때문에 훈제하여 드시는게 좋습니다.훈제같은경우에도 저렙때 배우실수있어서 필요시 부족원들이 훈제해놓으라고 말씀드리면 충분히 스테미너음식 채우실수있습니다.


음식에 따른 환경요인


끓이기 - 추위/툰드라22.5% 감소 

            설원  11.3% 감소

얼음    - 더위 30% 감소


요리별 결과 갯수


햄버거 - 2개

양념치킨 - 3개

과일주 - 2개

피자 - 4

크림케이크 - 4개

치즈 - 2개

고기완자 - 2개

내용물을 넣은빵 - 2개



 이렇게해서 듀랑고 요리사가 알고 있어야 할 사항들고 스탯별 요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리사분들 꼭 많이 요청을 하세요. 가장 많이 먹는게 요리사의 음식이니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