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 Milkye입니다.

미세먼지가 엄청난 하루였네요... 어제까지는 분명 좋은 날씨였는데...


여튼, 오늘은 금요일이라 오랜만에 고향에 내려왔어요.

그것도 운전을 해서 말이죠. 대략 3시간 정도를 운전을 했는데 국도를 타고 내려갔더니 주변에 휴계소랑 주유소가 없어서 차가 거의 서기 직전까지 갔었습니다...


 힘겹게 주유소를 찾고 주유를 하다가 문득 든 생각이 혹시 삼성페이로 주유소에서 결제를 할 수 있지 않을까였어요. 저는 항상 셀프주유소를 이용하는데, 카드만 이용을 했지 삼성페이를 이용할 생각을 안했었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삼성페이를 이용해서 주요소에서 기름 넣는 방법에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 삼성페이로 주유소에서 기름넣기는 가능 합니다 ]


01. 삼성페이로 주유소에서 기름 넣는 방법.


 여러분은 지금 지갑이 없는 상태이고, 삼성페이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차의 기름은 주행가능거리 0km에 가까워지고 있네요. 주유소로 가죠!!!


※ 기본적으로 삼성페이를 사용할 줄 안다는 가정하에 작성이 되었습니다.


 사실 궁금했어요. 주유기에 달려있는 단말기가 과연 작동을 할 것인가... 직원분들이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거의 모든 셀프주유소의 주유기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위에서 아래로 카드를 긁는 구조이죠. 


우선 카드 결제 전까지 단계를 진행해주세요.


그다음 삼성페이로 카드를 선택을 해주시고, 해당 부위에 핸드폰을 가져다 대주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에 빨간 동그라미가 그려진 부분입니다.



 해당 부위에 삼성페이가 켜진 상태로 핸드폰을 가져다 대시면, 해당 금액만큼 결제가 진행이 되고 주유가 시작됩니다.


02. 주유를 해보자


 - 저는 모든 정유사의 보너스카드를 다 자동차에 놓고 다닙니다. 어떤 주유소를 갈 지 모르기 때문이죠... ( 사실 한 곳만 정해놓고 가시는게 포인트 적립에는 더욱 유리합니다)

 - 셀프주유소가 아닌 경우, 주유소 직원분들이 삼성페이 사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 이렇게 주유소에서까지 삼성페이에 맛을 들이면... 카드를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여러분 삼성페이로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으실 수 있어요! 이렇게 질문글 올리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럼 안뇽!!!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