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윈도우 업데이트 때문에 아주 화가 났던 날이다. 물론 내 손가락이 잘못 클릭을 한 것이겠지만...

인터넷PC로 작업을 하던 도중,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라는 알림창이 뜨기에 가뿐하게 나중에 하기를 눌렀던 것 같은데...

그게 아니었나보다. 

 

 

 인터넷PC(이)가 자동 업데이트를 시전하였다. 효과는 대단했다! 작업자 멘탈 살살 녹는다...


재부팅과 함께 내가 작업했던 내용들이 깡그리 날아가 버렸다 ^-^

분노를 담아 오늘은 윈도우 10 업데이트 15초만에 끄는 방법을 알려주겠다.


윈도우업데이트끄기 이렇게 쉽게 할 수 있다.


1. 실행창을 열자 → services.msc를 입력하자

 - 실행창 단축키 : [ Win키 ] + [ R ]


2. 이렇게 서비스 창이 열리는데 여기서 [ W ] 를 눌러서 Windows Update 항목을 찾아주자.

 후... 생각할 수록 화가난다.. 업데이트 ㅂㄷㅂㄷ


3. [ Windows Update ]항목에 마우스 우클릭 해보면 [ 속성 ]이 있다. 들어간다.


4. [ 일반 ] → [ 시작 유형(E) ] 탭을 보면 [ 자동 ] 이라고 되어있는데.... 이거를...




5. 꺼버리자!! [ 사용 안 함 ] 꺼져라 이 악마야

※참고

 시작 유형을 [수동]으로 변경하면 자동 업데이트는 실행되지 않지만, 업데이트 파일을 미리 다운로드 하거나 업데이트가 있음을 알리는 등의 옵션은 유지된다.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하면 업데이트와 관련한 작업이 일체 진행되지 않는다. 사실 [ 수동 ]도 필요 없다. 한번에 날잡고 몰아서 다운로드 후, 설치를 하면 된다. 여러분이 알만한 큰 이슈가 뜨면 이미 실시간 검색어에 업데이트 관련 검색어가 올라온다. 



6. 지금 Windows Update 서비스는 실행 중이기 때문에 이 또한 꺼버리자. 

생각보다 이 서비스가 CPU 점유율 많이 잡아먹는다. 끄면 PC사양 낮은 사람들은 조~금 체감할 수 있다.

진실만 이야기 하는 본인임


7. 업데이트를 끄는데 15초가 지났는지 확인해본다. 그 안에 끝났다면 본인의 빠른 속도에 감탄하며 물개 박수를 친다.



여러분들은 나처럼 작업도중에 이런 불상사가 안생기길 바란다... 

윈도우업데이트끄기를 해놓으면 다른 중요한 업데이틀 못받으니 꼭 한번씩 확인해주길 바란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