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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두이노를 이용해서 LCD판에 글씨를 나타내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선만 잘 꼽아주시면 쉬워요 !
제품명 : BOLYMIN BC2004ABNHJH-D (20*4)
1. LCD의 Pin 할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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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간색은 +5V 검정색은 GND 파란색은 아두이노의 Pin에 연결이 됩니다. 잘 구분해주셔야지 화면이 잘 들어옵니다.
2. 회로도 및 연결
위의 회로도를 따라서 점프선을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LCD의 3번 핀에서 포텐셔미터는 LCD판에서 글씨의 밝기를 조절해줍니다. 없어도 됩니다.
포텐셔미터 안사용하시면 GND에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3. 소스코드
스케치 → 예제 → LiquidCrystal → HelloWorld 불러와주시면 됩니다.
#include <LiquidCrystal.h> = 라이브러리추가
*꼭 해주셔야해요!!!!!
LiquidCrystal lcd(12, 11, 5, 4, 3, 2);
이부분을
LiquidCrystal lcd(7, 8, 9, 10, 11, 12);
이렇게 바꿔주시면 됩니다.
LiquidCrystal의 클래스를 lcd라는 이름으로 다음과 같이 초기화한다라는 의미
7 = RS
8 = E
9 = D4
10 = D5
11 = D6
12 = D7
lcd.begin(16,2);
LCD의 행과 열의 수 (가로16개 세로2줄)
<실행 예제 HelloWorld! 를 Hi! Arduino Exam으로 바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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