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끔 일을하다보면 차트가 보이지 않는다는 문의가 들어온다.

현재 사용하는 차트는 어도비 플래시로 작동을 하는데, 개인의 컴퓨터 설정과 브라우저의 지원에 따라서 차트가 보이지 않는 경우가 생긴다.


 대부분 모든 문의가 비슷한 내용이고, 해결 방법도 비슷하기 때문에 적어본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Adobe Flash가 안나온다면?



 사실 이 경우를 보면 대부분 두가지의 경우이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도 대부분 이 둘 중의 하나의 원인일 것이라고 생각을 해본다.


1. 플래시 자체가 설치가 되어있지 않다.

2. 엑티브X를 차단해서 플래시가 작동을 하지 않았다.


가 대표적인 플래시가 작동하지 않는 원인이다.


우선 플래시가 없다면 플래시를 설치해보자.

다운로드


위 링크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다운로드 공식 사이트이다. 


이렇게 다운로드하고 설치를 해서 문제가 해결이 되었다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다음의 순서를 따라가보자.


2-1 호환성보기 체크



2-2 추가기능 관리 확인





2-3 엑티브X 차단 확인


 이렇게 했을 때 관공서의 컴퓨터등 정말 특이한 케이스가 아닌 이상 다 해결이 되었다.

생각보다 간단하지만 잘 모르면 계속 지웠다 재설치했다 설정만 초기화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으니 여러분들은 잘 해결하셨길 바란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