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현금화 방법 5가지와 온라인 사용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품권이 구매할 때 10% 정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현명하게 사용하고 계십니다.

 이마트 상품권 같은 경우에는  무인 교환기(키오스크)를 통해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 후에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때 교환을 하게 되면 이마트 상품권이 아닌 신세계 상품권으로 교환이 되게 됩니다. 이 방법에 대해 오늘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어 보겠습니다.

목차

    이마트 상품권 구매처

    1. 이마트 상품권 공식 판매처(3곳):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신세계몰
    2. 이마트 상품권 위탁 판매처(8곳): 기업은행, 우리은행, 한국시티은행, 광주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대구은행, SC제일은행

    이 외에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해서 이마트 상품권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마트 상품권 교환방법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교환하기 위해서는 이마트에 있는 키오스크로 가야 합니다. 보통 상품권 교환센터는 고객센터 근처에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혹시 교환 방법을 모르신다면 직원분에게 문의를 하신다면 친절하게 안내를 해주실 것입니다. 키오스크를 통하여 상품권을 교환할 경우에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같은 신분증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마트 상품권 온라인 사용

     우선 온라인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상품권을 키오스크나 고객센터를 통해 지류 상품권으로 교체를 하여 신세계 상품권인 경우에 SSG Pay 앱을 통해 교환이 가능합니다. SSG Pay로 교환을 하게 되면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 상품권 샵이 근처에 있다면 키오스크로 교환하지 않고 모바일 상품권으로도 교환이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SSG Pay를 통한 교환

    1. SSG Pay 앱 실행

     SSG Pay 앱을 설치해 주세요.

    2. SSG MONEY 충전

     SSG MONEY 충전 메뉴에 접속하여 충전 수단에서 신세계 상품권을 선택

    3. 상품권 정보 입력

     상품권을 촬영하거나 상품권 번호와 PIN 번호를 직접 입력하고 전환 버튼을 클릭

    4. 완료

     

     

     

     간단하게 전환이 완료되었고, 온라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마트 상품권 현금화 방법 5가지

     이제 상품권을 현금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략 5가지의 방법이 있고 저는 당근마켓을 통한 현금화를 자주 하는 편입니다.

     

    1. 이마트 상품권 사용 후 현금화

     보통 상품권의 경우 상품권 금액의 일정 금액을 사용하면 수수료 없이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이마트(신세계) 상품권의 경우 1만 원권 은 80%이상, 1만원권 초과는 60% 이상을 사용하면 고객센터등을 통해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2. SSG Money 환불

     SSG Pay앱을 통해 상품권을 전환하고 이를 환불할 수 있습니다. 단, 상품권 금액의 60%이상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5%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3. 온라인 상품권 거래소 현금화

     지류 상품권을 온라인 상품권 판매처에 보내고 이를 현금으로 돌려받는 방법입니다. 판매처에 따라 보통 5~20% 정도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입금도 오래 걸리고, 중간에 분실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그다지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4. 오프라인 상품권 거래소 현금화

     대형마트나 이마트 주변의 상품권 거래소에서 즉시 현금화를 하는 방법입니다. 모바일, 지류 상품권을 가리지 않고 현금화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수수료가 높고 직접 방문해야 한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5. 당근마켓(중고거래 사이트)을 통한 현금화

     당근마켓을 통해서 판매하는 방법입니다. 가격을 판매자가 직접 정할 수 있고, 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되니 가장 상품권의 원금과 비슷하게 거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