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간단하게 동영상을 편집할 때 무비 메이커 프로그램을 많이들 사용하십니다. 왜냐? 그냥 기본적으로 깔려 있으니까! 그런데 이 기능이 2017년 1월 10일부로 지원이 종료가 되었죠. 하지만 아직 다운로드는 지원을 하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윈도우10에서 보이지 않은 이 무비메이커를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10은 무비메이커가 없다


 그렇죠 저도 처음에 윈도우10을 설치하고 뭐야 무비메이커 어디갔지라고 생각하며 한참을 찾았던 생각이 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걸어드리는 [ 링크 ]를 타고 다운로드 사이트로 접속을 해줍니다!


 ※ 어느분이 구글 드라이브에 올려놓은 윈도우 2012 필수패키지 영문판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사이트에서 찾아보았지만 다음과 같은 문구만 볼 수 있었죠. 그래서 제가 구글 드라이브 링크를 걸어드린 이유이기도 합니다.



▶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시키자


 실행을 시키면 필수 패키지 설치 방식을 묻습니다. 우리는 이 모든 패키지를 다 설치를 할 것이 아니기에 아래 항목을 선택하겠습니다.


▶ 무비메이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포토 갤러리도 함께 설치가 되어야 합니다. 그렇기에 저렇게 그룹으로 묶여있는 항목을 선택하고 [ Install ] 버튼을 눌러 설치를 해주도록 합시다.


 

▶ 영문판 → 한글판 변경


 패키지 파일 자체가 영문이기 때문에 설치 된 무비메이커 또한 영문입니다. 그래서 그걸 바꿔주는 작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첨부한 다운로드 파일을 받아주세요. 영문판을 한글판으로 바꿔주는 패치 파일입니다. 

폴더 안에 ko라고 폴더가 하나 보이실텐데 이 폴더를 복사를 해줍니다. 그리고 비트수에 맞게 해당 경로에 복사를 해줍니다. 권한을 물어보면 [ 계속 ]을 눌러주세요.


32비트 : C:\Program Files\Windows Live\Photo Gallery

62비트 : C:\Program Files (x86)\Windows Live\Photo Gallery


ko.zip



▶ 무비메이커 실행 


 윈도우 검색창에서 보시면 바로 무비메이커가 설치가 된 것이 보입니다. 이를 시작해줍니다.



▶ 성공

 

 이렇게 간단하지는 않지만 윈도우 10에서 무비메이커를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에 이 방법 찾을 때 힘들었네요... 마이크로소프트 엄청 돌아다녔어요 ㅠㅠ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