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분은 혹시 문상신공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아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이 문상신공을 통해 저렴하게 구매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실 것 같네요. 그런데 과연 이게 무조건 카드결제보다 저렴한 방법일까요? 


자, 우선 문상신공이 어떤 뜻인지 알아보도록하죠. 

 - 문상 신공이란 오픈마켓이나 소셜커머스 등에서 문화상품권을 저렴하게 구매해서 이를 변환해 상품을 구매하는 방법을 말한다. (상품권을 저렴하게 구매한 만큼 할인)


예전의 문화상품권의 경우는 컬쳐랜드와 해피머니 모두 9~10%정도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가 있었는데 요즘에는 이러한 할인율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요즘을 기준으로 약 7~8%정도가 많이 할인이 된 경우인데 이러한 경우들이 문제가 되게 됩니다.


 우선 문상신공을 하게 되면 우리는 이걸 바로 사용하는게 아니라 캐시의 형태로 [ 충전 ]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 캐시가 모든 상품에서 다 사용을 할 수 있는건 아닙니다. 카테고리에 제한이 있을 수 있거나, 마진이 얼마 남지 않는 상품들에는 이러한 캐시를 사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또한, 제휴사이트 (N포털 등)를 경유해야지 할인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특정 사이트들은 상품권 사이트를 경유를 해야지 이 캐시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만약 제휴사이트 할인이 더 높다면 비싼 금액을 주고 구매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 옥션/G마켓/G9 의 경우는 제휴사이트(N포털, 다나와)등을 통해 접속을 해도 스마일캐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 11번가의 경우는 상품권 경유를 해야 하기 때문에 상품권 사용의 의미가 없습니다.

- 모든 오픈마켓은 오픈마켓과 컬쳐랜드의 명의가 동일해야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 앞서 말했듯 일부 상품이나, 특정 카테고리는 스마일 캐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18년 2월 1일부로 컬쳐랜드의 경우 충전 한도가 50만원 → 30만원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3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의 물건은 카드결제도 섞어서 사용을 해줘야 합니다.

컬쳐랜드서비스변경


대부분 문상신공을 처음 해보려고 하시는 분들의 실수가 이 상품이 제휴사이트 할인이나 쿠폰이 적용이 되는지, 변환한 캐시를 사용을 할 수가 있는지 등을 알아보지 않고 무조건 충전부터 하기 때문에 더 비싼 가격을 주고 구매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이나마 팁을 드리자면



- 이러한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가격비교를 해서 최저가를 찾는다.

- 캐쉬백사이트를 통한 경유접속으로 검색을 해도 최저가로 나오는 경우가 많다. [ 옥션의 경우 ]

- 대부분 문상신공은 옥션에서 구매를 할 때 사용을 하자.

- 11번가에서 꼭 물건을 사야한다면 페이코 할인을 받는게 더 저렴할 수 있다.


 여러분 저도 참 문상신공으로 물건을 많이 구매를 했었는데, 요즘들어서는 점점 메리트가 떨어지고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귀찮기도 하고 생각보다 신용카드 할인이 폭이 크기 때문에 거의 차이가 안나거나 싼 경우도 있기 때문이죠. 물론 문상신공에 쿠폰까지 먹이고 제휴사이트 할인까지 먹여서 구매를 할 수 있다면 가장 베스트이겠지만 생각보다 그런 경우가 많지가 않아요. 문화상품권 결제를 하실땐 꼭 신용카드 결제와 비교를 해보시고 구매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