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IP는 영원한건가?
편의점에 맥주를 사러 갔는데, 입구에 4명 정도의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혹시 편의점이 문을 닫은건가 싶어서 물어보니 포켓몬 빵이 입고되는 시간이라 기다리는 중이라고 하더라구요. 정말 저 빵이 뭐라고 저정도까지 기다려서 사야하는지 너무 신기했는데, 초등학생 때 먹던 저 빵이 요즘은 어떤식으로 바뀌어서 나오는지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포켓몬 빵 종류 시중에 판매되는 걸 찾아서 정리해 봤습니다.
목차
포켓몬 빵 종류
총 7가지 종류의 빵이 출시 되었네요. 제 기억에는 종류가 더 다양했던 것 같은데 인기있는 제품들만 재출시를 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피카츄 치즈 케이크
빵집이나 편의점에 가면 있는 그 치즈케이크 빵과 똑같은 맛입니다. 우유에 적셔 먹으면 부드럽게 잘 넘어가는 그 맛이에요.
파이리 핫소스 빵
핫소스 맛이 나고 마요네즈가 섞인 듯 한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나며, 안에 들어가 있는 햄이 있어서 씹는 맛이 좋은 빵입니다. 크게 매울 줄 알았는데 그렇게 맵지는 않습니다.
꼬부기 파삭 꼬부기 빵
퍽퍽함 그 자체. 그냥 소보로 빵인데 솔직히 맛도 없고 감동도 없는 그런 맛입니다. 다른 글들을 봐도 꼬부기가 가장 인기가 없는 것 같네요. 반을 갈라서 봐도 들어있는게 없고, 속이 엄청 부드럽지도 않습니다. 생긴건 메론 빵 같이 생겨가지고는...
고오스 초코케익 빵
우유랑 같이 먹었을 때 가장 맛있었고, 어릴 적에도 가장 좋아했던 빵이네요. 속에 초코 크림이 들어있고, 시트도 초코 빵으로 되어 있습니다. 쌓여있는 껍질을 벗기고 먹어야 합니다.
로켓단 초코롤 빵
롤케익 형식으로 2개가 들어있는 빵입니다. 고오스 빵과 동일한 것으로 보이는 크림이 들어있고, 초코칩이 박혀있는데 굉장히 딱딱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빵이 좀 퍽퍽한 느낌이 있습니다.
디그다 딸기 카스타드 빵
딸기잼과 버터 커스타드가 적절하게 잘 어우러진 빵입니다. 솔직히 딸기 잼이 그렇게까지 맛있다고는 말 못하겠습니다. 저렴한 파이의 느낌이 나는 빵입니다.
푸린 딸기 크림 빵
딸기 크림이 저렇게 발라져 있는 크림 빵입니다. 편의점에서 파는 크림빵이랑 똑같습니다. 특별한 맛은 없습니다.
평가 및 결론
포켓몬 빵이 재출시가 되었다고 해서 사드신 분들의 평가가 대부분 비슷합니다. 예전에는 빵 종류가 많지 않았고, 그 당시에도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었던 빵인데 시간이 많이 지난 지금 다시 이걸 먹는다면 솔직히 맛은 큰 기대를 안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빵 가격의 대부분이 띠부띠부 씰 제작에 들어간게 아닐까 하는 정도로 말이죠.
포켓몬 빵 온라인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구매 시간 및 구매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