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패드 에어 5가 출시되면서 용량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M1 칩셋을 탑재하면서 프로 라인업과 동일한 칩셋을 탑재하게 되었기 때문에 성능에 있어서는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성능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프로와의 차이점 보다도 더 크게 고민이 되는 게 바로 저장 공간의 부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128GB가 있으면 정말 고민할 것도 없겠지만 애플의 의도적인 급 나누기로 보이는 저장공간은 참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용량별 가격차이가 대략 20만 원 정도 발생을 하기 때문에 충분한 고민을 하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저 또한 해당 부분에 있어서 많은 고민을 했고, 사용 용도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용량 선택 가이드를 적어봅니다.

 

목차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저장 공간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용량 선택 가이드

     저번 아이패드 에어4와 동일하게 2종류의 저장공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64GB와 256GB 두 종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128GB를 뺀 점이 너무 아쉽습니다. 각 용량별 와이파이와 셀룰러 모델의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저장 공간 Wi-Fi Wi-Fi + Cellular 모델
    64GB 779,000원 979,000원
    256GB 979,000원 1,179,000원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용량 별로 20만원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이렇게 비교를 하고 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도 비교군에 올리는 것 같습니다. 용량을 늘리면 생각보다 얼마 차이가 안 나기 때문입니다.

     

     관련포스팅  아이패드 에어 5세대 대신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 추천 이유 (M1)

     

     자 그럼 64GB 용량이 부족하지 않을까를 고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64GB 추천 가능한 부류

      요즘은 스트리밍 서비스가 워낙 잘 되어있기 때문에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디즈니 플러스 등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서 콘텐츠를 소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이패드 내에 저장을 할 것이 거의 없기 때문에 64GB로도 부족함을 못 느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용 NAS 등을 활용해서 파일을 태블릿에 저장하지 않고 보실 수 있는 분들 또한 해당 용량을 선택하셔도 사용하시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업무상 용도로 사용하시는 경우에도 클라우드 서비스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는 불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PDF 책을 넣고 필기용으로 쓰거나 하는 용도로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제가 아이패드 에어 4세대 64GB를 굿노트 필기용으로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큰 불편함은 못 느꼈습니다.

     즉,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자체에 파일 등을 저장하지 않고 클라우드나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서 주로 사용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64GB도 충분한 용량이 됩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256GB 무조건 사셔야 하는 부류

     정확하게 64GB와 반대로 사용하시는 분들,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 영상 편집을 하시는 분들은 뒤도 돌아보지 말고 256GB나 상위 등급인 프로 라인으로 넘어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스트리밍으로 콘텐츠를 소비하는 부분도 크지만 개인적으로 동영상을 직접 담아서 데이터 걱정 없고, 끊김 없이 볼 수 있는 점도 엄청난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요즘은 모바일 게임이라도 용량이 무시할 수 없을 만큼 큰 게임들이 많기 때문에 M1의 강력한 성능을 바탕으로 게임을 하려고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스트레스받지 않게 256GB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에서 제가 사용하던 아이패드 에어 4세대 64GB에는 게임이 아예 존재하지 않습니다. 

     또한, 루마 퓨전 등을 이용해 아이패드 에어 5세대로 영상 편집을 하시는데 64GB 용량을 구매하시는 것은 정말로 비추천드립니다. 조금만 고화질로 영상을 찍다 보면 용량은 순식간에 차게 됩니다. 기본적인 파일의 용량이 큰 데 이걸 외장 SSD 등을 연결해서 작업을 한다는 것은 그리 추천드리고 싶지 않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영상 편집까지 고려하신다면 더더욱 프로 라인업을 가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프로에만 있는 썬더볼트 포트의 빠른 속도가 생각보다 큰 차이로 다가올 것입니다.

     

    고민의 끝에서

     어느정도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다만 확실한 부분은 가격을 감당하실 수 있다면 나중을 봤을 때 무조건 고용량이 유리하다는 점입니다. 가격이 저렴하지 않은 제품이라 가격을 무시할 수 없지만 그럼에도 현재 아이패드 에어 5세대의 M1 칩셋의 성능 등을 비교했을 때 3년 이상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고용량 제품을 추천드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다만 위에서 서술한 것처럼 자신의 사용 용도를 정확하게 파악해 보시고, 딱 맞는 용량과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저렴하게 아이패드를 즐기실 수 있는 방법인 것은 확실합니다. 

     다들 후회 없는 결정 하시길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아이패드 에어 5세대 국내 출시일 사전예약 스펙 총정리

    요약  디자인은 동일하지만 m1칩 탑재로 성능은 크게 향상된 아이패드 에어 5세대. 같지만 같지 않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이름과 디자인은 에어지만 프로세서는 작년 출시한 아이패드 프로와

    milkye.tistory.com

     

    애플 유니버셜 컨트롤 사용법 및 사용법

    애플 유니버셜 컨트롤 설정 및 사용법  애플의 운영체제 MacOS Monterey가 12.3으로 업그레이드가 되고, iPadOS 또한 15.4가 정식으로 출시되면서 많은 애플 유저들이 손꼽아 기다린 유니버셜 컨트롤(Uni

    milkye.tistory.com

     

    아이폰 유튜브 pip 설정 방법 완벽 정리

    아이폰 유튜브 pip 모드  아이폰,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은 pip 모드를 지원하지 않았던 점이었습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iOS 14 이후 부터는 아이폰 pip 모드가 사용이 가능해 졌기

    milkye.tistory.com

     

    아이폰 에어드롭 안뜸 및 무한대기 현상 해결법

    아이폰 에어드롭 안뜸 및 무한대기 현상 해결 방법  애플 생태계를 이용하면서 편리한 점 중의 하나가 에어드롭 기능을 통해 다른 사람들 또는 자신의 다른 제품들간 미디어와 파일 등을 쉽게

    milky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