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코드 9세대 모델을 처음 봤던 것이 2013년인데 벌써 4년이라는 시간이 지나 어느덧 10세대로 진입하고 있네요. 2013년 ~ 2015년까지 길거리에서 어코드 차량을 보기 상당히 어려웠는데 이제는 어느곳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그런 차량이 되었네요. 오너의 입장에서 차량의 희소성(?)이 떨어지는 것 같아 아쉬우면서도 한편으로는 차가 그많큼 잘 만들어져서 사람들이 많이 구매를 한다는 점에 있어서 참 기분이 좋기도 합니다.
어쨌든 이번에 혼다 어코드 10세대 풀.체.인.지.모델의 스케치와 스파이 샷이 공개가 되었죠. 얼마나 바뀌었는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변화한 10세대 어코드! 얼마나 변화했는가?
우선 어코드는 변속기 타입이 2개가 있죠. 9세대도 동일하구요. 무단 변속기인 CVT와 6단 변속기 이렇게 두 종류로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저 무단 변속기가 엄청나게 호불호가 갈리는지라 말도 많고 탈도 많았는데 혼다의 무단변속기 사랑이 장난이 아니었죠.
그런데 혼다가 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10세대 모델에서는 9세대 기준 6기통 엔진 → 4기통 직분사 터보,
CVT → 10단 자동변속기 모델을 적용해 이번 모델에 탑재를 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기에 어코드 고급형 모델인 V6 3.5L 엔진이 더이상 어코드에 탑재가 되지 않고 4기통 직분사 터보가 장착이 되겠네요.
혼다측에서 이번에 10세대 모델에 탑재될 엔진의 자세한 제원을 아직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6기통 엔진을 4기통 직분사 터보로 바꾸는 것은 아무래도 동력 성능을 향상하면서 연비또한 잡겠다는 혼다의 의지가 담겨있지 않을까 싶네요. 대부분의 브랜드가 다운사이징을 하는 것이 추세이기도 하고 말이죠.
6기통이 4기통으로 바뀐다고 해서 동력 부분에 있어서는 걱정을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혼다측에서 아주 자신있게 이렇게 말했기 때문이죠.
" 기존의 V6 3.5L 엔진보다 훨씬 더 좋을 것이다."
시빅 타입 R에서 이 엔진이 파생이 되었기 때문에 엔진 성능은 믿을 수 있겠네요. 시빅 타입 R괒 다른점이라면 고급유를 넣지 않고 일반 옥탄가 연료에서도 구동이 가능하다는 점이겠죠 ?
"10세대 어코드는 이전 세대보다 더 드라마틱하고 더 역동적인 외관을 갖게 될 것"
아직 외관이 공개가 되질 않아 스파이 샷으로만 만나볼 수 있는 어코드이지만 혼다측에서 저렇게 말을 하니 엔진 제원 뿐 아니라 외관상에서도 큰 변화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맨 위에 있는 저 스케치에서 그릴부분이 뭔가 조금 아쉽네요. 9세대 하이브리드 모델도, 9.5세대 모델도 그릴 부분이 저렇게 생겼는데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수염 길게 난 아저씨 같이 생긴 것 같아요...
전조등 부분은 스파이 샷으로만 봐도 상당히 괜찮게 나온 것 같습니다. 9세대 9.5세대 보다 더 날렵하고 납자하게 해서 좀 더 스포티한 느낌을 받을 수 있네요.
이번 10세대 모델은 오는 2017년 가을에 시장에서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외관보다 엔진 제원 변화에 더 관심이 가는 이번 어코드 10세대 참 많이 기대가 됩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