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재 게이밍 모니터의 중심에는 144Hz 이상의 고주사율 모니터들이 자리를 잡고 있죠.

144Hz 주사율 모니터와 심지어는 240Hz까지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아직 이런 고주사율 모니터를 사용해 본 경험이 적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대략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게이밍모니터와 가성비가 좋은모니터들을 추천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현재 저는 144Hz 모니터를 듀얼로 구성해서 사용을 하고 있는 유저이고, 여러 제품들을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우선 브랜드로 따져보면 [ 삼성, 엘지, 벤큐, 한성, 알파스캔 ] 정도를 많이들 찾아보고 계십니다.


1. [ 삼성전자 ]

2. [ LG전자 ] 


많이들 찾는 삼성, 엘지의 모니터의 가격은 대략 70만원부터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참고로 이 세 모니터 모두 QHD화질 이상이며 144Hz의 주사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패널의 경우는 사용자마다 선호하는 패널이 다르기에 어떤게 좋다고 말씀을 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 나중에 다른 제품들의 스펙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확실히 대기업 제품들이 가격이 비쌉니다.


3. [ 벤큐 ]


  오버워치 프로게이머들이 많이 사용한다고 해서 더욱 많이 알려진 벤큐의 모니터입니다. 24인치이며 FHD화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TN패널을 엄청 싫어해서 쓰지 않는 모니터 브랜드입니다. 색상에 예민하신 분들이 대부분 싫어하시는 패널이 TN패널이에요. 오직 성능에 모든걸 다 걸었습니다.


※ 가격대가 적당해요. 확실히 게이밍 모니터를 잘 만드는 회사여서 게임시 출력 성능은 보장됩니다.



4. [ 한성 ]


  한성컴퓨터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가격부분이나 성능부분, 디자인 부분까지 굉장히 잘 나온 모니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마감이나 불량화소가 있는걸 감안하고 사용하실 수 있으신분들, 중소기업에 대해 큰 거부감이 없으신 분들이 사용하시기 참 좋습니다.


※ 32인치에 FHD까지가 최대 마지노선이라고 생각합니다. 


5. [ 알파스캔 ]

 좋습니다. 알파스캔 역시 대부분의 모델에 TN패널을 적용하여 출력 성능에 더욱 집중하였습니다. 가격대가 벤큐정도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소개해 드린 모델들 중 처음으로 프리싱크가 적용이 된 모델이 들어있죠? 만약 대기업 모니터에 프리싱크나 지싱크가 들어가 있다면, 위에 있는 가격보다 더 비싼 가격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패널의종류와 차이점 알아보기

60Hz와 144Hz 차이점 알아보기


6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제품 

[ 크로스오버 ]


 뽑기의 운이 모든걸 결정한다! 크로스오버입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이제 가격적인 부분에 있어서 큰 경쟁력이 많이 사라진 것 같아요. (한성이라던가 한성때문이라던가 한성때문에요) 그래도 다른 브랜드들의 동급 성능과 비교했을 때, 아직도 많이 저렴하고 디자인도 깔끔합니다. AS때문에 많이 고생을 하신 분들도 계신 것 같은데 다행히 저는 아무런 불량 없는 초양품을 받아서 정말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대략적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144Hz모니터의 종류는 이렇고 각자가 원하는 스펙에 맞춰서 위 모델들을 검색해 보시면 가격순으로 저렴한 것이 더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브랜드의 가치나 AS부분을 걱정하시는 분들은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돈 더 주고 대기업 제품 사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패널이 깨지지 않는 이상 어느정도는 수리를 할 수 있고, 저렴하게 좋은 제품을 쓰는게 좋아서 사용하는데 이런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선택은 본인의 몫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